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들

성동구 남녀임신준비사업 어떻게 신청할까?

by 125c5 2024. 10.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125c5입니다. 정신이 없어서 포스팅이 뜸했던 건지, 포스팅이 힘들만큼 정신이 없었던 건지... 이래저래 시간이 꽤 지났습니다.

결혼한 지도 벌써 꽉 찬 6달이 됐습니다. 슬슬 아이를 준비할 시간이 되었다구요!! 그래서 주변 지인들의 추천으로 남녀 임신준비 프로그램을 신청해 보기로 했습니다.

 

남녀임신준비프로그램 - 임신부 - 모자보건 - 보건사업 - 성동구 보건소

지원대상 성동구민 또는 성동구 직장인(단, 서울시에 주민등록 또는 외국인등록을 둔 "서울시민" 한정)으로서 임신을 준비하는 남녀 주의혼인 여부 관계없이 단독 신청 가능 주의(예비)부부 중 1

bogunso.sd.go.kr


 

1. 남녀 임신준비 프로그램?

이름 그대로 신혼부부 및 적령기에 있는 성인 남녀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서울시 프로그램입니다. 각 해당 지자체별로 확인을 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서울시 임신·출산 정보센터

건강한 임신부터 행복한 출산까지 임신∙출산 지원서비스 웹/모바일로 신청하세요

seoul-agi.seoul.go.kr

저는 성동구로 신청해 봅니다.

최근에는 신청하시는 날짜가 정해져 있다고 들었어요. 잘 확인하시고 신청해 보세요.


 

2. 남녀임신준비사업 성동구 보건소

남녀임신준비사업은 성동구청에서 진행합니다. 성동구 보건소는 상왕십리역 부근에 있어요. 주차도 물론 가능은 한데, 편하진 않습니다. ㅎㅎ 비좁다기보단, 주차 차량이 많고, 진입이 쉽지않아요.


 

3. 남녀임신준비사업 성동구 보건소 방문하면?

남녀임신준비사업 프로그램

성동구 보건소에 들어가면 4층 성동아이맘 건강센터로 가시면 됩니다.

올라가는 길에 이렇게 많은 프로그램이 있구나 싶어서 한 장 찍어봤어요.


 

남녀임신준비사업 X레이 촬영 및 채혈

신청한 사람이 맞는지를 간단하게 확인하시고 나서 남자는 엑스레이와 채혈을 진행합니다. 너무 순식간이라 뭐 찍고 남길것도 없네요 ㅋㅋㅋ


 

4. 남녀임신준비사업을 진행하면서...

남녀임신준비사업 마치면

남성기준이라 내용이 빈약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아래 내용은 이후 이야기들이니 남자분들 궁금하시면 꼭 보세요.


 

일단, 남자분들은 사실 이 남녀임신준비사업에서 큰 비중이 없어요. 그냥 채혈 및 X-레이는 어디가도 할 수 있는 것들이잖아요?ㅋㅋㅋ 그래서 연계해서 비뇨기과에 의뢰서를 받는 것이 사실상 목적이긴 합니다. ㅎㅎ

저는 의뢰서를 받고, 연계하는 비뇨기과에 연락해서 예약을 잡았어요. 

그리고 방문하여 검사. 1주일 정도 뒤에 결과 확인 하였답니다.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달아주시고,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