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가자고

[펜션] 가성비 최고 강원도 펜션, 고즈넉한 숙소 찾으시는 분들에게 최고의 선택! 소소민박을 소개합니다.

by 125c5 2023. 8. 13.
반응형

찌는듯한 무더위가 오던 그 때, 휴가를 다녀왔습니다. 지금은 비록 태풍이 이슈이지만요...

강원도 3박4일 여행의 시작을 알리는 소소가성비 좋은 펜션 강원도 소소민박을 먼저 소개하려고 합니다.^^ 열정 넘치는 사장님과 맛있는 바베큐파티까지!! 편히 쉬고 오는데 가성비까지 끝내주는 그런 식당이에요!~

네이버 예약을 통해서 예약을 받으시고 있고요, 상세 정보나 다른 후기들도 확인해보세요^^

 

소소민박 : 네이버

방문자리뷰 114 · 블로그리뷰 10

m.place.naver.com


 

1. 가성비 좋은 강원도 펜션 소소민박 위치

가성비 좋은 강원도 펜션 소소민박의 위치는 홍천강 물줄기를 따라 올라가다보면 근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많은 숙박업소 등이 자리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이 부근은 휴양을 위해 찾는 인원들이 매우 많은 듯 합니다.

진입로를 찾기 어려운 것은 아니나, 갑자기 숙소 주차공간이 나타나니 잘 보세요 ㅎㅎ


 

2. 가성비 좋은 강원도 펜션 소소민박 주차공간 및 건물 외관

가성비 좋은 펜션 강원도 소소민박 주차장소

가성비 좋은 강원도 펜션 소소민박의 주차장소는 그냥 평지입니다. 딱 들어오면, 여기가 주차장소구나 싶은 느낌 바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차 할 때까지 여기가 숙소인가? 라는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옆에 보이는 샛길로 들어가면 바로,

 

가성비 좋은 펜션 강원도 소소민박 전경

소소민박의 고즈넉한 풍경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목조주택을 직접 사장님께서 지으셔서 그런지 더 깔끔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정겹네요.


 

3. 가성비 좋은 강원도 펜션 소소민박 가을 객실 내부

가성비 좋은 펜션 강원도 소소민박 가을 객실 전경

그 중에서 제가 묵은 객실은 소소민박 가을 객실입니다. 원룸이고, 화장실 하나 붙어있습니다. 사진에 나온 공간이 전부입니다.


 

가성비 좋은 펜션 강원도 소소민박 가을 객실 내부 사진

가성비 좋은 강원도 펜션 소소민박의 내부는 아기자기합니다. 이런저런 소품들을 이곳저곳에 비치해 두셔서 그런가 더 재미있게 구경이 가능했습니다.


 

가성비 좋은 펜션 강원도 소소민박 가을객실 침구류

가성비 좋은 강원도 펜션 소소민박 가을 객실의 안쪽에는 이렇게 침구류가 준비되어 있어 춥지 않게 잘 수 있었습니다. (물론 여름 땡볕이라 더운게 더 컸죠 ㅋㅋ)

 

가성비 좋은 펜션 강원도 소소민박 가을객실 심플한 화장실

가성비 좋은 강원도 펜션 소소민박 가을 객실의 화장실은 깔끔한 편입니다. 오히려 화장실은 매우 깔끔하게 관리하고 계신 듯 합니다. 하지만, 정화조로 관리하기에 휴지는 휴지통에 넣어주시길 부탁하셨습니다. ㅎㅎ


 

가성비 좋은 펜션 강원도 소소민박 가을객실 뒷문 및 분리수거장

객실은 정원쪽의 창문 외에도 뒷쪽으로 정식 출입문이 있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그 옆쪽에는 분리수거장도 위치하고 있구요. 사용 후에 퇴실 시에는 분리수거까지 해주시면 매우 좋겠습니다.


 

가성비 좋은 펜션 강원도 소소민박 가을 객실에서 뙤약볕을 맞으며 블로그

가성비 좋은 강원도 펜션 소소민박 가을실에서 시원하게 에어컨도 켜고 앉아서 노트북으로 블로그 겸 일상 기록을 해 봅니다. 차소리 하나도 없었던 그 공간의 질감이 느껴지는 듯 합니다.


 

가성비 좋은 펜션 강원도 소소민박 다양한 소품들

막간을 이용한 소소민박의 다양한 소품들을 구경해보시겠습니다. 사장님(최민수닮으셨어요)의 취향이 곳곳에 묻어나는 느낌이랄까요? 하나하나 애정과 시간이 느껴집니다.


4. 가성비 좋은 강원도 펜션 소소민박 바베큐타임

가성비 좋은 펜션 강원도 소소민박 바베큐타임

정원의 귀퉁이 세곳에는 바베큐 해 먹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바베큐는 추가금액(25,000원)이 들지만, 사장님께서 챙겨주시는 웨버그릴과 숯으로 익혀먹는 방식에 전혀 아깝다는 느낌없이 잘 이용했습니다. 심지어 고기를 굽는 내내 관리해주시다보니 가장 맛있는 시점에 먹어볼 수 있답니다.

사진의 바스켓에 짐들을 실어나른답니다.


 

가성비 좋은 펜션 강원도 소소민박 마스코트

가성비 좋은 강원도 펜션 소소민박의 마스코트 덕순이를 이렇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자기 예뻐하는 건 아주 잘 알아서 알게모르게 애교를 많이 부려요. ㅋㅋㅋ


 

가성비 좋은 펜션 강원도 소소민박 바베큐 및 깊어가는 밤

어느덧 해는 지고, 이렇게 분위기가 180도 바뀐 소소민박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고기는 웨버그릴에 복사열로 익히니 맛이 없을 수 가 없겠구요. 물론 사장님께서도 계속 오셔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함께 나눈답니다.

아버님과 친해지셔서 함께 소주잔도 두어잔 나누시고, 즐거운 시간속에 하루 밤이 갔어요.


 

5. 가성비 좋은 강원도 펜션 소소민박의 아침

가성비 좋은 펜션 강원도 소소민박에서 맞는 아침

가성비 좋은 강원도 펜션 소소민박의 아침은 정말 최고입니다. 오히려 저는 아침공기가 더 기분이 좋았어요. 약간은 이슬이 내려앉았지만, 그 특유의 느낌은 잊을 수가 없네요.

부모님은 주무시고, 혼자서 앉아 블로그로 기록을 이어가 봅니다. 이 아침의 여유는 누구도 느끼기 전까지는 공감하시기 어려울 것 같아요.^^


 

6. 가성비 좋은 강원도 펜션 소소민박 총 평

자 이제부터 즐거웠던 이야기나 기분 좋았던 기억들을 배제하고, 솔직한 총 평을 남기겠습니다.

  • 접근성은 좋습니다. 애초의 목적인 강릉 일정에 앞서 관문 개념으로 묵은 1박이라 서울에서 나쁘지 않은 거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산 속이라 자연을 즐기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사장님의 철학에 따라 벌레 등을 쫓아내는 어떠한 장치도 없기에 모기는 어마어마하게 물립니다. ㅠㅠ 아이들과 오기엔 보적합합니다.
  • '가성비'라고 표현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객관적으로 숙소 자체의 퀄리티가 가성비라는 말 외에는 사실 표현할 방법이 없습니다. 네이버예약 기준으로 성수기에 1X만원으로 처리하기 어렵잖아요? 그런 면에서는 좋습니다.
    • 추가로 해당 숙소의 퀄리티를 언급한 이유는, 사실 방의 시설 자체가 상당히 노후화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사장님 왈, 20여년 가까이 운영하셨다고 하니, 그 시설의 상태를 어림잡아 짐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그럼에도 화장실 상태는 정말 깔끔하게 유지되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 가을방의 경우, 방이 하나라 3인 이상은 버겁습니다. (다른 방은 가서 보지 못했으니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만실이었어요)
  • 바베큐장의 의자나 타프는 교체가 필요한 수준입니다. 특히 타프는 아이보리 색상인데 피칭 후 전혀 관리가 되어 있지 않아 미관상으로도 교체의 필요성이 느껴집니다.ㅠㅠ
  • 바베큐 해주시는 것은 정말 맛있게 잘 요리되어 먹는 맛이 확실히 느껴집니다. ^^
    • 사장님께서 계속 붙어서 조리도 해주시고 이런저런 수다도 나누시니 꽤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물론, 구성원들간의 시간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약간 불편하실 수도 있겠네요

 

저희는 1박2일로 이용 후 강릉으로 아침에 떠났답니다. 무더위 때문에 창문을 열고 이용하거나 하지는 못했지만, 가을, 겨울에 좀 더 습도가 낮은 날에 이용한다면, 앞뒤 문을 맞통풍시키고 자연의 바람을 느끼면서 이용하기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