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자고

서울 한복판에 이런 도서관이 있다니. 다산성곽도서관 소개합니다.

by 125c5 2024. 9. 18.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편안하고 쉽게 써보겠어요 형식없이. ㅋㅋㅋ 다산성곽도서관을 아시는 분들이 많으실지 모르겠습니다. 여기는 남산자락에서 성곽길 따라 내려오면 바로 있는 도서관이에요. 

 

다산성곽도서관의 위치는 아무래도 조금 애매하긴 합니다. 지도로 봤을 땐 뭐 멀지않네~ 라는 소리를 하실 수 있고, 또 우습게 보실 수도 있습니다만, 약수역에서 걸어가신다면 뜯어말리고 싶고요... 버티고개쪽에서 걸어오신다면 그나마 오케이! 장충체육관 쪽에서 성곽길 따라 올라오신다면 땀샤워 한번 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뭐 저는 버티고개역쪽에서 슬슬 걸어서 갔어요. 약 20분은 걸린 것 같네요. 아무리 쉬워보여도 산자락 올라가는 거라 ㅋㅋㅋ


 

다산성곽도서관 가는 길 전경

신나게 올라갔습니다. 지금 포스팅은 하지만, 이 날은 8월이었고, 무지하게 더웠답니다. ㅋㅋㅋㅋ 햇빛도 저래보이지만 장난아니었습니다. 그래도 오른쪽에 펼쳐지는 서울 뷰가 끝내주죠? 대박이긴 합니다.


 

다산성곽도서관 외관

그렇게 좀 걷다가 내리막이 나올 쯤, 다산성곽도서관이 모습을 보입니다. 꽤나 깔끔한 외관이 나름 준신축이라는 걸 보여줍니다. 주차시설도 잘 되어있는 편이구요. 다만, 주차시설은 동네 주민분들도 정기주차로 같이 이용하시니 아주 넓고 자리가 많다고는 말 못하겠네요.


 

다산성곽도서관 입장

다산성곽도서관은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하고 있어요. 입구에 보이는 저것들이 모두 행사 안내입니다. ㅋㅋㅋ 그리고 운영시간도 입구에 딱 써있네요. 당연하지만, 반려견 금지예요.


 

다산성곽도서관 내부 1,2층

1,2층이라지만, 사실상 한 층이라고 봐도 됩니다. 분위기가 아주 독특해요. 비록 책을 읽을 좌석이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찾아오시는 분들에게 작은 쉼터가 될 정도는 됩니다. 내부에 사진으로 찍지는 않았는데, 아이들 신발벗고 들어가서 책 읽는 공간도 있어요. 참고하세요.


 

다산성곽도서관 3층

다산성곽도서관 3층은 이제 자주보던 분위기죠? 많은 분들이 이미 자리를 차지하고 계십니다. 저도 앉아서 책을 좀 읽어봅니다. ㅋㅋ 쾌적하고 좋아요.


 

다산성곽도서관 주차시설

위에서 언급한 주차시설은 이런 느낌입니다. 차가 꽉 차있긴 하지만, 손님들 차라기보다는 거의 주민분들 차가 많습니다. 요금도 사실 저렴한 편이라 주말 일찍 와서 책 읽고 점심쯤 가도 부담없는 수준입니다.


 

다산성곽도서관 부대시설

주차장에서 나와서 보니, 이런 카페도 같이 운영중이더라구요. 날이 덥다보니 야외 좌석에서 책을 읽다가 익을거 같아서 좀 아닌거 같아 보였지만, 가을이 되고 날이 좋아지면 충분히 매력적인 공간이 될 것 같았어요.


 

다산성곽도서관에서 성곽길을 따라 걷는 풍경

약 2시간정도 책을 읽고나서 내려오는 길은 버티고개쪽이 아닌 성곽길을 따라 내려가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한 걸음 한 걸음 내려가는 길이 즐거운 풍경이었습니다. 뭔가 힐링이란 이런게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들고, 너무너무 쾌적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꼭 책을 읽기 위해서가 아니시더라도 한 번 쯤 성곽길 따라 가보시면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