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하나하나 아파트 구경다닌 이야기도 정리해보려 합니다. 예산은 차치하더라도 미리 어떤 아파트인지 직접 찾아가 보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맨날 손품 팔아봐야 발품을 이길 순 없습니다.
어플이나 네이버 부동산 등에서 알아볼 수 있는 자료들은 따로 정리하지 않고 오로지 실제 느낌만 정리합니다.
1. 서울역센트럴자이 위치 및 가는 방법
서울역센트럴자이는 지도상으로 보면 멀지 않아 보였는데, 실제로 지하철(서울역)에서 얼마나 거리가 되는지 가장 궁금했습니다.
출발시간은 19시 56분입니다. 서울역 3번출구 건너 스타벅스 앞입니다.
놓치기 좋은 점이, 서울역의 크기입니다. 여느 작은 규모의 역이면 출구까지 금세 나오겠지만, 서울역 서쪽방향으로 나가기 쉽지 않습니다. 이 점은 마이너스였어요. 롯데아울렛, 캠핑고래 쪽으로 나와서 바로 횡단보도로 건너면 됩니다.
출발시간은 19:56, 세번째 사진이 도착 시간인데 20:01분인 것을 보면 5분 정도 걸렸습니다.
서울역 내부에서 출구로 나오는 시간 및 서울역 단지 내 이동거리를 고려하면 서울역센트럴자이까지 10분가량은 잡아야 할 것 같습니다.
올라가는 길의 도로 모양입니다. 약간의 오르막이 있으며, 횡단보도가 곳곳에 있습니다. 바로 오른쪽에는 디오빌이라는 오피스텔 빌딩이 하나 있습니다. 왼쪽은 청파동인데 아직 빌라나 다세대 주택들이 많이 있어서 발전이 아직 되지 않았습니다.
디오빌 동쪽편에 이렇게 길이 하나 있습니다. 길을 따라서 사람들이 바글바글 합니다. +_+
서울역센트럴자이를 올라가는 길의 경사도입니다. 평지에 맞춰서 찍었으니 참고로 보세요 ^^ 단지입구까지는 그리 급한 경사는 아닙니다.
2. 서울역센트럴자이 외관 및 주변환경(정문쪽)
- 버스정류장
버스는 이렇게 운행이 됩니다. 아무래도 서울역 동쪽의 환승센터에 비해서는 노선이 많지는 않지만, 4개의 노선이 동북부, 서남부쪽으로 뻗어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충분히 가치있는 노선입니다.
단지가 웅장합니다. 바로 보이는 마트는 생각보다 넓었고, 적당히 물건 구입할 때는 서울역 롯데마트까지 갈 필요 없이 gs슈퍼마켓에서 해결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그리고 주 출입구로 향하는 길은 조금 더 경사가 있는 오르막이었습니다.
주출입구가 아닌 큰길따라 조금 더 가보면, 상가가 이어져 있습니다. 그래봐야 식당 몇개에 뚜레주르, 부동산 서너곳 정도인데요. 따릉이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 점은 꽤 마음에 듭니다.ㅋㅋㅋ
큰 길 따라 상가 끝에 계단이 있고, 서울역센트럴자이 입구로 보였습니다. 이쪽에서 진입해보자 하고 이 더운날 계단을 올랐지만, 아쉽게도 문은 굳게 닫혀있었습니다. ㅋㅋㅋ 넘어갈 까 생각햇지만, 그건 아닌거 같아서 다시 내려옵니다. ㅋㅋ
다시 슈퍼를 지나 주출입구 방향으로 향합니다. 오르막이 서울역에서 온 길보다 조금 더 경사진 길이 나옵니다. 하지만 차는 많이 다니지 않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상가 주차장이 보이고, 손기정체육공원, 중림동 주민센터가 보입니다. 편리하고 좋겠습니다. 체육공원은 특히 매력적입니다.
3. 서울역센트럴자이 단지 내부
서울역센트럴자이 아파트는 입주민과 방문자용으로 출입구를 분리해 두었습니다. 외부 주차는 당연히 안되게 관리하고 있네요^^
입구에서 멀지않은 곳에 키즈 스테이션이 자리하고 있어서 아이들을 등원시키는 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분리수거장 역시 곳곳에 잘 배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서울역센트럴자이에는 특이하게도 테라스동이 있었습니다. 계단식으로 건물이 지어져 있고, 각각의 층에 뻥 뚫린 뷰를 가진 테라스를 사용할 수 있어 보입니다. 각자 특색을 살려 꾸며둔 것이 꽤 부러웠고, 정말 좋아보였어요. ㅠㅠ
테라스동 옆으로 가면 샛길이 하나 나오고, 또다른 뒷길이 이어집니다. ㅋㅋㅋ 정말 걷기 좋은 단지였어요.
뷰는 진짜 기가 막힙니다. 남산뷰라니... 테라스동 (113동)에서는 이 뷰가 기본이겠죠?ㅋㅋㅋ
다시 테라스동 앞으로 와서 112동쪽으로 꺾어 올라가 봅니다. 단차때문에 아까 보았던 입구가 아래쪽에 위치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경사가 있는 곳에 지어서 그런가 봐요^^
애초에 지을 때 발파작업을 할 정도로 지대가 단단했었다나 ~
자이는 자이안센터라고 주민공동시설을 표현합니다. ㅋㅋ 네이밍센스란... 밖에서도 보이는 런닝머신들과 열심히 운동하시는 주민분들 입니다.
자이안센터는 내부가 이렇게 생겼습니다. 안내데스크를 지나 시설 예약(골프로 보입니다.) 하시고 이용하는데, 헬스장, 골프장 등 다양한 시설이 주민들을 위해 마련되어 있습니다. 솔직히 좀 많이 좋아보였어요 ㅋㅋㅋ (골프연습장으로 GDR까지 있네요)
관리사무소는 더 위로 올라가면 있습니다. ㅋㅋㅋ 오토바이 등이 들어올 수 없게 관리하는 모습입니다.
재활용품 분리배출 시간도 정해져있네요, 일주일에 두 번 진행합니다.
서울역센트럴자이에는 특이하게도 텃밭이 있었습니다. 가장 고지대에 위치한 동인 108동 뒤에 있었습니다. ㅎㅎ 뷰가 저렇게 나올 정도로 지대가 높습니다 이젠.
108동은 상당히 높은 위치에 있어서 역부터 거리는 꽤 멀었지만, 봉래초등학교가 바로 앞 출구로 이어져 있는 모습입니다. 오히려 아이들을 키우시는 분들에게는 장점이 될 것 같기도 합니다.
서울역센트럴자이 내부는 조경이 정말 잘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단지 중간중간에 녹지가 계속 이어집니다. 엘리시안가든이라는 이름으로도 되어 있고요.
단차가 느껴지는 출입구의 위치입니다. ㅋㅋㅋ 단지 내에도 엘리베이터도 있어서 내려가기도 합니다.
주차장은 경사에 맞게 지하로 들어가는 입구가 아래로 내려가지 않고 바로 들어가는 것도 특징입니다.
서울역센트럴자이는 내부 커뮤니티센터에 카페를 운영하고 있네요. 가격도 저렴하고 꽤 자주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울역까지 도보 시간을 측정해봅니다.
서울역 센트럴자이에서 서울역으로 가는 길은 사진과 같이 서울로를 통해서 가봤습니다. 아무래도 역 자체로 이용하는 시간보다는 더 걸렸을거에요. 바로 지하철역으로 간게 아니니깐요 ㅎㅎㅎ
그래서 10분정도 걸린 시간을 볼 수 있었는데요, 역으로 들어가더라도 넉넉히 10분 이상은 생각해야 될 것 같습니다.
서울역은 정말 많은 인파들이 모이는 곳이죠, 사람이 모이는 곳의 가치는 돈으로 바꿀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KTX 역의 가치, 버스, 지하철 등 교통의 심장이기도 한 서울역. 이 인프라를 누릴 서울역센트럴자이는 매수 선택지에 넣지 않을 이유가 없죠.
즐거운 임장이야기, 다른 아파트도 정리해서 적어봐야겠네요
- 교통이 매우 좋은 편입니다.
- 상대적 신축입니다.
- 상가 내 중형 마트가 있는 것도 편리한 점입니다.
- 바로 뒤 초등학교, 손기정체육공원도 큰 장점입니다.
- 단지 내 체육시설 퀄리티가 매우 좋습니다.
- 단지 내 조경이 매우 잘 되어 있는 편입니다.
- 서울역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습니다.
- 단지 주변 병원이 많지 않습니다.
- 약간의 언덕이 있고, 뒷쪽 단지는 경사가 꽤 됩니다.
- 거리상으로는 서울역에서 멀지 않지만, 역 내부의 규모까지 감안하면 그리 가까운 거리라고 보긴 어렵습니다.ㅠ
'결혼준비하고 > 집구하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파트] 왕십리역 초역세권, 인프라 최강 서울숲삼부아파트 임장기 (0) | 2023.12.24 |
---|---|
[아파트] 응봉동에서 빠른 재건축 속도!! 학군 좋은 응봉 대림 1차 임장기 (1) | 2023.12.23 |
[아파트] 뚝섬역 바로 앞 소형평형 위주 777세대 단지, 성수쌍용아파트 임장기 (3) | 2023.12.22 |
[문배2구역 재개발] 11월의 동네 분위기 남기며... (1) | 2023.11.24 |
대한민국 부동산트렌드쇼 2023(Korea real estate Trend Show 2023) 참가 및 후기 (1) | 2023.07.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