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자고

[을지로입구역] 다동 을밀대 무교점에서 시원한 평양냉면 한사발 드세요.

by 125c5 2023. 11.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125c5입니다. 먼저 이번에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지금은 조금 추운 날씨라 냉면을 드실 시기는 아니지만 여기 다동 을밀대 무교점에서 평양냉면을 드신다면, 이야기가 다르죠. 여긴 드셔도 됩니다. 너무 맛있으니까요.

사실 지난주였나, 지지난 주에 먹었는데... 이제야 올립니다. ㅋㅋ 그땐 안 추웠어요...ㅋㅋㅋ 머쓱

 

1. 을지로입구역 을밀대 무교점 위치 및 가는방법

을지로입구역 을밀대 무교점은 을지로입구역 1-1, 1, 2번출구쪽에 있는데요, 이 곳은 예전부터 '다동'이라는 곳으로, 오랜 맛집과 유명한 식당들이 즐비한 곳입니다. 


 

2. 을지로입구역 을밀대 무교점 외관

을지로입구역 을밀대 무교점 외관 및 간판

을지로입구역 을밀대 무교점은 '센터플레이스'라는 건물의 지하 1층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지하에 내려가자마자 보이는 멋진 간판에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1971년에 생겼나보네요 을밀대는 ㅋㅋ


 

3. 을지로입구역 을밀대 무교점 메뉴판

을지로입구역 을밀대 무교점 메뉴판

을지로입구역 을밀대 무교점 메뉴판입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당연히 물냉면(평양냉면)을 시키고, 일행들과 먹을 녹두전까지 주문을 완료했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주말에도 정상영업합니다.


 

4. 을지로입구역 을밀대 무교점 내부 좌석 및 인테리어

을지로입구역 을밀대 무교점 인테리어 및 내부좌석

을지로입구역 을밀대 무교점의 좌석 모습입니다. 널찍널찍하게 배치된 좌석은 아니고, 서로서로 살짝의 간섭이 있긴 합니다. 하지만 을지로 식당임을 생각하면, 이정도도 감지덕지입니다. ㅋㅋㅋ


 

5. 을지로입구역 을밀대 무교점 기본 세팅, 밑반찬

을지로입구역 을밀대 무교점 기본세팅 및 밑반찬

을지로입구역 을밀대 무교점의 기본 찬 세팅입니다. 일단은 김치와 무생채, 겨자, 간장용 그릇 이렇게 내 주십니다. 젓가락도 깔끔하게 포장되어 나오구요. 면수 역시 따뜻하고 좋았습니다.


 

6. 을지로입구역 을밀대 무교점 냉면과 빈대떡

- 을지로입구역 을밀대 무교점 빈대떡

을지로입구역 을밀대 무교점 빈대떡

일단은 빈대떡을 먼저 맛봅니다. 가위로 숭덩숭덩 딸라서 보니 사실 크기가 그리 크진 않지만, 셋이 나눠먹기에 너무 괜찮았습니다. 메인은 어디까지나 평양냉면이니까요.


 

- 을지로입구역 을밀대 무교점 평양냉면

을지로입구역 을밀대 무교점 평양냉면

을지로입구역 을밀대 무교점의 평양냉면이 드디어 등장합니다. 너무 깔끔한 세팅이죠? 달걀도 절반으로 썰어서 나오고(... 그냥 하나 주지...) 역시 원가절감의 힘인가...?ㅋㅋ

냉면 자체의 맛은 상당히 좋습니다. 담백하고 시원한 맛이 슴슴하니 좋아요. 명성만큼 대단한 15,000원의 가치인지는 드시는 분들께서 판단하실 만 합니다. 


7. 을지로입구역 을밀대 무교점 총 평

접근성이 매우 좋아요. 을지로입구역 을밀대 무교점은 을지로 다동에 있는데, 주변 직장인들이 많으니 식사시간에 항상 엄청나게 붐빕니다. 맛있으니 당연한 것이겠죠?ㅋㅋ

식사자체의 맛은 꽤 좋습니다. 물론, 눈이 휘둥그렇게 될 정도의 대단한 수준인지는 (제기준) 모르겠지만, 한 끼 식사로 상당히 맛있었어요. 살얼음 잘 얹어진 국물은 정말 은은한 맛을 자랑한다고 할까요?

평일 식사 때에 대부분 가시겠지만, 겨울이 되면 다른 따뜻한 국물요리를 찾으실테니 평양냉면을 잘 찾지 않으시겠죠.ㅋㅋㅋ 그래도 맛있게 먹었던 을지로입구역 을밀대 무교점 평양냉면 과감히 추천하며, 이냉치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