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자고

[하남] 한강뷰도 이탈리안 요리에 커피까지 함께 할 수 있는 최애 단골집 미사리 리버를 소개합니다.

by 125c5 2023. 9. 9.
반응형

하남 미사동은 예전부터 서울에서 찾아다니기 좋은 휴식처로 유명한 동네입니다. 그 옛날 통기타 라이브카페도 유명했다고 하고요. 물론 이제는 하남신도시덕분에 더이상 외곽지역이라고 부르기는 애매한 동네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중에서도 아직 예전의 모습을 하고 있는 장소들이 있어요. 바로 조정경기장 뒷편의 미사동인데요. 이 지역을 정말 자주 찾아오는 편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식당 겸 카페는 '미사리 리버'라는 장소인데요, 통창으로 한강을 바라보며 커피, 식사 등을 즐길 수 있는 아주 다재다능한 식당입니다. ^^ 잘 따라오세요!


 

1.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 위치 및 가는 방법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는 미사동로를 타고 이동하는 길에서 한강쪽으로 쭉 이어져 있습니다.

사실상 도보로는 어렵고, 드라이브 코스 겸 해서 중간에 들러 드시는 게 좋겠습니다. 서울에서 하남쪽으로 빠져 들어가는 길에 이어져 있으니 접근성은 꽤 좋은 편입니다.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 들어가는 길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를 처음 찾으실 때는 사실 조금 헷갈리실 수 있습니다. 메인 도로에서 갑자기 중간의 작은 길로 살짝 빠져들어가는 느낌도 있거든요, ㅋㅋㅋ 처음에 저는 헤맸습니다. 위의 간판 등을 잘 확인하시어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2.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 주차 및 외관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 주차장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의 주차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바로 매장 뒷편에 널찍한 공간이 주차장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물론, 옆의 몇 식당들과 함께 사용하는 개념이겠지만, 주차로 고민한 적은 없습니다.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 주차장 쪽 외관

주차장에 차를 대고 나오게 되면, 이렇게 식당이 보입니다. 푸릇푸릇한 녹음이 함께 하는 간판의 모습이 묘한 분위기를 연출해 줍니다.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
영업시간 : 11시 ~ 22시, 금토일은 23시까지


 

3.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 내부 좌석배치 및 인테리어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 2층 좌석배치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의 좌석은 2층을 이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1층도 간단하게 이용은 하지만, 대부분의 손님들은 한강쪽 탁 트인 시야를 원하기에 2층을 향한답니다.

전반적으로 깔끔한 인테리어 입니다. 대부분의 좌석이 한강을 향하고 있어 탁 트여 있다는 느낌은 잘 받을 수 있습니다.


 

4.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 메뉴판 및 주문/ 셀프바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 메뉴판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 메뉴판은 사진과 같습니다. 우리는 

  • 트러플 화이트 라구 파스타
  • 꽃게 크림 파스타

이렇게 2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별다른 이유는 없고, 그냥 자리에서 땡긴 것을 먹은 것입니다. ㅋㅋㅋ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 와이파이 비번 및 셀프바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는 메뉴를 결정하면, 카운터로 가서 직접 주문 해야 합니다. ㅋㅋㅋ 인건비 절약의 마법이죠. 카운터 옆에는 이렇게 와이파이 비밀번호도 있고, 셀프바도 마련이 되어 있으니 반찬류 드실 때 부족하시면 편하게 드셔도 되겠습니다.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 2층 인테리어 및 창문 밖 뷰

대충 볼 수 있는 뷰는 위 사진과 같습니다. 카페로서의 기능도 충분히 할 만한 인테리어지요? ㅎㅎ 깔끔하고 편합니다.


 

 

5.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 실제 식사 사진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 테이블 세팅 및 식전빵

주문이 끝나면 식전 빵이 먼저 등장합니다. 따뜻하게 데워져 나오기 때문에 부담없이 먹으며 식사를 준비할 수 있겠습니다.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 분위기 좋은 식사장소

두 개의 메뉴가 등장합니다. 깔끔하기 그지없습니다. 한강 뷰와 함께 하니 더욱 매력있죠?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 메뉴1. 트러플화이트 라구파스타 19,000

첫 메뉴인 트러플화이트 라구파스타가 나옵니다. 사진에는 담기지 않지만, 트러플 향이 확 올라옵니다. 의외의 꾸덕함 덕분에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 메뉴2. 꽃게크림파스타 22,000원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의 시그니쳐 메뉴 급인 꽃게 크림 파스타입니다. 정말 게 향이 엄청나게 나고, 면 위에 얹어진 날치알(인지 청어알인지 열빙어알인지 모르겠지만)을 보고있으면 마치 꽃게가 게거품을 무는(..?) 장면 같습니다. ㅋㅋㅋㅋ


 

6.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 야경 및 한강 뚝방길의 밤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 2층 야경

사실 이제부터가 진짜 미사리 리버의 진가가 나타나는 시점입니다. 위의 사진처럼 해가 떨어지면 2층은 조금 다른 느낌을 보입니다. 마치 다른 장소가 된 듯 분위기가 완전히 바뀌죠.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 1층

1층으로 내려와 밖으로 향합니다. 어둑어둑한 장소에 외부 좌석까지 있죠? 물론 너무 덥고 모기가 많으니 이용하시는 분은 없었습니다.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 전경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의 야간 전경입니다. 한강쪽에서 바라본 매장 모습이죠. 물론 대단히 아름답거나 특별한 매력이 더 있는것은 아닌 듯 합니다. ㅎㅎㅎ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 앞 한강의 야경

하남 미사동 한강 뚝방길에 올라가면 이렇게 맞은편 덕소가 보입니다. 서울에서 보는 시티뷰의 그것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죠.

과하지 않고 편안한 화려함이 느껴집니다. 아름답네요.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 앞 한강 뚝방길의 모습

뚝방길을 따라 조금 걸어가니, 버스킹을 하시는 중년 어르신의 모습이 보입니다. 아주 신나보이시는 연주자분들의 공연도 잘 듣고, 여정을 마무리 합니다.


 

7.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 총 평

  • 서울 동부에서의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미사에서는 더할나위 없겠죠?
  • 한강 앞이라 매장에서 그야말로 완벽하게 뻥 뚫린 시야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주차가 너무 편리합니다. 공터이긴 하지만, 자리가 없는 경우는 거의 없겠습니다.
  • 식사의 맛도 훌륭한 편입니다. (카페도 이날 이용하지는 않았지만, 적당히 괜찮았었어요)
  • 분위기나 야경에 특화입니다. ㅋㅋㅋ 식사 하시고 바로 가시지 말고 꼭 한강 앞 뚝방길 잠깐이라도 즐기세요.^^

 

여기까지 제 단골집 중 하나인 하남 미사동 한강뷰 식당 겸 카페 '미사리 리버'의 리뷰를 마칩니다. 맛집 탐방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이만 줄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