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가자고

수도권 최대 규모 캠핑장 가평 자라섬 캠핑장으로 떠나볼까요? (오토캠핑장 170번 사이트 정보 및 시설 정보 공유)

by 125c5 2023. 5. 26.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서울 근교 수도권 최대, 최고의 친환경 캠핑시설인 가평 자라섬 캠핑장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상세한 사용기 까지 이어서 작성하겠습니다.


1. 가평 자라섬캠핑장은?

우선 자라섬은 1943년에 우리나라 최초 발전전용댐 청평댐을 지으면서 만들어진 섬으로, 중도, 서도, 남도 등 2개의 섬과 2개의 부속 섬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해방 후에는 중국인들이 농사를 지어 '중국섬'으로 불리다가 1968년에 '자라목'이라는 늪산이 보는 섬이니 '자라섬'이라고 하였다고 합니다.

자라섬에는 캠핑장뿐 아니라 체육시설 등, 다양한 시설들이 많지만,
캠핑장이 위치한 서도 위주로 정리하자면, (출처 : 자라섬 홈페이지)

오토캠핑장 191개면,
카라반사이트 A 75개소, B 29개소, C 캐라반(고급형 4인용, 6인용) 각 12대, 7대, B캐라반(4인용) 20대가 있으며,
주차장은 350대가량으로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가평 자라섬 캠핑장 예약방법

  1. 자라섬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기를 이용하거나, (물론, 인터파크로 연결이 됩니다.)
  2. 인터파크티켓에서 예약하는 방법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가평 자라섬 캠핑장 인터넷 예약은 매월 10일 14:00에 익월분이 열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자라섬 홈페이지 링크 - https://www.jaraisland.or.kr/jara/main/main.php#

 

자라섬캠핑장

www.jaraisland.or.kr

* 인터파크티켓 예약 홈페이지 링크 : https://tickets.interpark.com/goods/21006124

 

싸니까 믿으니까 인터파크 티켓

tickets.interpark.com

 
 
 


3. 가평 자라섬 캠핑장 위치

 

 

가평 자라섬 캠핑장은 접근성이 매우 뛰어난 캠핑장입니다. 
서울 강남 쪽에서 1시간 30분 정도로 차량 접근이 용이함은 물론이고, 경춘선인 가평역까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후발대의 접근도 매우 용이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평 자라섬 캠핑장의 사이트 배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 인터파크티켓)

가평 자라섬 캠핑장의 배치도

간략하게 배치도를 보았을 때 오토 캠핑장 쪽에 경춘선이 지나가고 있어서 전철 운행 시에는 약간의 소음이 예상되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다목적 운동장에서 다양한 행사들도 진행됩니다. (예 : 2023 GOCF 가평자라섬)
산책로도 충분히 갖춰져 있어 캠핑장에 피칭 후에 가볍게 산책을 다녀오기도 좋아 보입니다.

오토캠핑장 예약시 확인사항

오토캠핑장은 예약 시 먼저 확인하셔야 하는 부분이 두 가지 있습니다.

  1. 나무데크가 있는 구역과 없는 구역이 있습니다.
  2. 캠핑장 전체가 전기 사용 불가입니다.

 

4. 가평 자라섬 캠핑장 가기 전에 확인하기

언제나 캠핑장을 갈 때는 날씨를 봐야 합니다. 비는 기본이고, 바닷가에 위치한 대부분의 캠핑장들은 환경에 따라서 바람까지 확인해야 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간단하게는 네이버에서 XX지역 날씨 식으로 검색하거나,
https://www.weather.go.kr/w/index.do

 

기상청 날씨누리

기상청 날씨누리

www.weather.go.kr

기상청 날씨누리를 통해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5/20 가평 주말 날씨, 나쁘지 않네요 ^^

 


5. 가평 자라섬 캠핑장 시설 - 외관, 사이트 구분, 편의시설

 - 안내소에서 체크인, 신분증 필요

자라섬 캠핑장 안내소에서 체크인

외부 주차장을 지나서 안쪽으로 들어오게 되면, 이렇게 안내소가있습니다. 캠핑장 진입하실 때 들어가셔서 신분증을 보여드리면 예약 사이트 확인 해주십니다. 사이트 위치도와 입실안내도 안내되어있고,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봉투 한봉지와 기타 투명 봉지 두장을 주십니다. (어차피 분리수거 하니까요)


 

자라섬 캠핑장 출입관리

출입관리를 하긴 하는데, 무용지물에 가깝다고 보입니다. ㅎㅎ 자라섬 캠핑장 뿐 아니라, 남도 꽃정원 이용객 등 관광객들이 많이 오시다 보니 현실적으로 출입 관리가 힘들어 보이긴 했습니다.

캠퍼분들께서 이 점을 악용하시는 분들도 분명 있었습니다. ㅠㅠ

자라섬 전체 안내도

자라섬의 전체 안내도도 안내소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6. 가평 자라섬 캠핑장 오토캠핑장 및 170번 사이트의 상세 모습

자라섬 오토캠핑장 사이트 모습

자라섬 캠핑장의 오토캠핑장 사이트는 메인 도로에서 양옆으로 쭉 이어져 있는 구조입니다. 주차 공간을 잘 확보해 둔 덕분에 1대로 오시는 분들은 이용이 편리합니다. 


가평 자라섬 오토캠핑장 사이트 안내판 및 사이트 전경

안내소에서 우회전하여 쭉 들어오면, 아래와 같이 사이트 번호별로 차량 출입 안내를 합니다. 중앙 도로를 끼고 양 옆에 캠핑사이트가 위치한 구조이기 때문이고, 각 길은 독립적이라 옆길(옆사이트)로 이동이 어려우니 해당 표지판을 잘 확인하세요.


 

자라섬 오토캠핑장 170번 사이트 사진

자라섬 오토캠핑장170번 사이트의 실제 사진입니다. 데크가 마련되어 있고, 옆에 차량 한 대 주차하기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2인캠이다보니 꽤나 사이트는 넓은 편이었습니다. ^^


자라섬 오토캠핑장 169번 사이트

위에서 언급했듯이 자라섬 오토캠핑장의 사이트는 데크와 파쇄석(파쇄석맞니?) 사이트가 구별되어 있으니 예약 시 반드시 확인하셔야 하겠습니다. 운좋게 바로 옆 사이트들이 파쇄석 사이트라 사진을 추가로 찍어봅니다.

그리고 전기 없는 것 잊지 마시구요

7. 가평 자라섬 캠핑장 오토캠핑장 시설

- 화장실 세척장 샤워장

가평 자라섬 캠핑장은 화장실, 세척장, 샤워장과 분리수거장, 재 수거함이 모두 한 곳에 모여 있습니다. 

오토 캠핑장 내에는 두 군데에 똑같이 생긴 시설이 있으니 가까운 쪽으로 잘 이용하세요!

자라섬 오토캠핑장 쓰레기분리수거장과 세척실, 재 수거함 등

 

자라섬 오토캠핑장 세척장

세척장은 이렇게 양 쪽에 수전이 6개씩 있습니다. 전자레인지도 2개 있었구요.

다만, 이용객이 많아서인지 온수는 금방 떨어졌습니다. 설겆이 하실 때 참고하세요.


자라섬 오토캠핑장 화장실과 샤워장

사실 화장실 내부는 찍기 좀 그래서 일단 외관만 찍었어요. 남자화장실 같은 경우는 대변기가 넉넉하지는 않은 편이고, 샤워장은 이용하진 않았기에 특별히 코멘트 하진 않을게요.

 


6. 가평 자라섬 캠핑장 주변 즐길거리

지금은 가평 자라섬 캠핑장 주변에 큰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 확인하시고 6월 중순까지 자라섬 캠핑장 이용하시는 분들은 꼭 방문해 보세요 ^^ 

 

[가평자라섬] 꽃 피는 봄이 오면? 2023 Colorful Garden 가평 자라섬 꽃 페스타로 꽃놀이 오세요. (행사

봄이되면 꽃구경은 필수이죠, 서울 근교에서 가장 큰 섬 중 하나인 자라섬에서 꽃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하여 부리나케 가봤습니다. 토-일 자라섬 캠핑을 갔다가 알게되어 자연스레 방문했던 2023

h512.tistory.com

자라섬 캠핑장은 위의 행사 뿐 아니라 남도 꽃정원을 이용하기 좋은 위치입니다.
철수 후에 차량으로 2분도 안걸려서 바로 도착할 정도의 거리니까요 ^^ 


7. 가평 자라섬 캠핑장 총평

  • 좋았던 점
    • 서울 및 수도권에서 꽤나 접근이 용이합니다. 각자의 기준이 있겠지만, 가평 정도의 거리면 충분히 이용이 쉽다고 생각합니다.
    • 주변에 남도 꽃정원이나 자라섬 자체가 즐길 거리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 아쉬웠던 점
    • 사이트 통행로가 애매하게 구획되어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편의시설을 이용하려는 동선을 다시 정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일렬로 쭉 캠핑장이 놓여있다보니, 대다수의 캠퍼들이 그냥 남의 사이트를 넘어다니면서 통행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은 좀 많이 싫어하는데, 새벽까지 계속되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습니다.
    • 관리를 거의 안합니다. 물리적인 청소 등의 관리는 잘 되는 편이지만, 사이트에서 알아서 캠핑하라는 식의 운영이랄까요, 매너타임 지나서도 왁자지껄 떠드는 사람도 많고, 편의시설 옆에서 떡하니 담배를 태우는 사람들까지... 좀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많아보입니다. 방송으로만 매너타임 언급해주어도 어느정도 인지하긴 할텐데... (물론 저도 뒷사이트 덕분에 12시에 한마디 하긴 했습니다... )
    • 생각 이상으로 경춘선의 소리가 큽니다.  아래의 시간표에서 보실 수 있듯이, 토일 기준 첫차 막차 시간까지 계속 기차가 다닙니다. 새벽 6시쯤부터 밤 12시 5분까지 말이죠.
      잊을만 하면 들리는 기차소리가 낮시간에는 별로 크게 느껴지지 않는데, 취침시간이나 아침시간에는 정말 크게 들립니다. 올릴까 말까 하다가 영상으로 일요일 아침 경춘선 기차 운행 소리를 동영상으로 공유합니다. 굴봉산 방향으로 운행하는 기차의 소음이 훨씬 큽니다. 

가평역 경춘선 첫차, 막차 시간표에 따른 소음 발생

 

가평 자라섬 캠핑장 오토캠핑장 170번 사이트 기차소리
가평 자라섬 캠핑장 오토캠핑장 170번 사이트 기차소리

 

 


어쩌다보니 아쉬운 이야기만 하게 되는 것 같은데, 처음에 설계할 때 조금만 더 신경써서 지었더라면 좋았겠다 싶습니다. 물론 지금도 사이트 통로 확보 조금만 해 주고, 매너타임이나 흡연 관련, 이용객 관련해서 관리해 주는 모습만 더 보여준다면 더 인기 많은 캠핑장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기차소리는 어쩔 수 없겠죠.

팝콘으로 마무리합니다.

이번 가평 자라섬 캠핑장 오토캠핑장 이야기는 여기까지 마무리하고 팝콘 영상으로 인사드립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올게요 ~~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