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준비하고/스드메하고

[스드메] '예비신랑, 남자의 시선'으로 본 스드메, 제대로 다이렉트 결혼준비에서 계약까지 한 이야기 해 봅니다.

by 125c5 2023. 8. 30.
반응형

오랜만에 결혼준비 포스팅을 이어가려고 합니다. 이번에 진행한 결혼준비 과정을 기록으로 남겨보고자 합니다. ^^


사실, 일전에 알아보던 식장들 찾아갔을 때에는 날짜가 정해지지 않아서 무작정 갔다고 할까요?ㅋㅋㅋ 이제 날짜가 제대로 나왔으니 정말 빠르게 진행해 봤습니다. ㅋㅋㅋ 근데 결혼을 처음해서... 아는게 없더라구요. ㅎㅎ 친구들이나 주변에 결혼한 사람들에게 물어봐도 뜬구름 잡는 이야기밖에 없다보니 생각보다 막막했달까요? ㅠ
하지만 뭐 당당하게 진행해 봅니다. 어차피 둘이 하는거 뭐 있겠습니까?ㅋㅋㅋ 다이렉트 결혼준비로 바로 찾아 들어가 봅니다. 


1. 다이렉트 결혼준비 위치 및 입장

일전에 알아봤던 카페인 다이렉트 결혼준비 박람회장을 다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방문했던 플래너님께 짝꿍님이 연락했고, 바로 주말에 찾아갔습니다. (추진력 무엇?ㅋㅋㅋ)
위치는 신사동에 있고, 지하철역은 신사역이나 압구정역에서 방문하시면 됩니다. 버스정류장도 바로 앞에 있어요.


 

다이렉트 결혼준비 입장

다이렉트 결혼준비 박람회장 건물은 8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엘리베이터 2대로 이동하며, 주차는 발렛으로 해주시는 듯 합니다. 지난 번에도 그렇고 이번에도 저희는 도보로 이동했어요^^ 마음편히 박람회에 참여하기 위해서죠 ㅋㅋㅋ


다이렉트 결혼준비 박람회 입장

다이렉트 결혼준비 박람회를 입장하게 되면, 이렇게 카드를 하나 작성하게 되고, 상담예약한 플래너님이 9층에서 내려올 때까지 테이블에서 대기합니다. ㅋㅋㅋ 물론 플래너분을 만나고 안오셔도 매칭해 주실꺼에요 (예상)

근데 대부분 다이렉트결혼준비 카페를 통해서 들어오시니 ㅎㅎㅎ

 

2. 다이렉트 결혼준비 박람회장 전경

다이렉트 결혼준비 박람회장 내부 전경

내부 공간은 아주 넓지만, 테이블로 가득합니다. ㅋㅋㅋ 처음에 갔을 때는 사람이 없어보여서 쭈뼛쭈뼛했지만, 나올 때쯤 되니 저 많은 의자들이 사람들로 가득했어요 ㅠ


 

3. 다이렉트 결혼준비 상담기

다이렉트 결혼준비 상담 시-작

상담은 상당히 빠르게 진행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올 초에도 한 번 와서 맛보기(?)를 해서인지 빠르게 진행해 봅니다.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을 빠르게 정해봤어요. 각 2~3개 업체를 빠르게 찾아오고 그 중에서 하나에서 두개정도 빠르게 골랐어요.
우리 짝꿍님과 생각보다 생각이 잘 맞아서였겠죠? 감사할 따름입니다.


빠르게 진행해버린 스드메 계약

스드메 계약을 빠르게 진행했습니다. 스튜디오 자체가 날짜가 비어있을 때가 많지 않아서 선택권이 많지는 않았답니다. ㅎㅎㅎ 그래서 더 빠르게 날짜를 고를 수 있었습니다. ^^ 플래너 팀장님 덕분이죠 ㅎㅎ 끝까지 마무리 해주셨으면 합니다 ㅎㅎㅎ

계약금 30만원을 입금했고, 촬영 한달전 80% 납부 후 잔금을 포인트 등으로 정산하는 방식입니다. ㅋㅋㅋ 정신없이 처리했어요.

 

4. 다이렉트 결혼준비 업체 상담

다이렉트 결혼준비 박람회를 가게되면, 방을 둘러서 업체들이 쭉 자리하고 있습니다. 모든 업체 상담을 하게 되면, 스티커를 받게되고... 그 스티커를 인증하면 포인트를 받아 나중에 결제액에 현금처럼 쓸 수 있기 때문에 바로 돌아봅니다. ㅋㅋㅋ
그리고 무엇보다 어떤 항목들을 어떻게 구입해야 하는지 아무 개념이 없는 상태기 때문에 좋은 기회겠다 하고 돌아봅니다. ㅋㅋㅋ


 

- 제이드 (웨딩링)

다이렉트 결혼준비  박람회 방문 - 제이드 

웨딩링에 대해 아무 개념이 없어서 그런지 결혼반지가 뭔지 어떻게 해야 될지 ㅋㅋㅋ 심지어 언제 껴야 되는지 물어보는 수준이었습니다. 머쓱... 혼내지 않고 잘 설명해준 짝꿍님에게 감사의말씀...
다양한 반지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사실 예물같은 것들에 대해 간소화하고 집에 몰빵하기로 어느정도 합의를 한 상태여서 그런지 약간은 반지에 욕심이 있는 듯 했었지만, 스티커를 핑계로 방문했죠.ㅋㅋㅋ 금액적인 메리트도 있었기 때문이죠 ㅋㅋㅋ
상담 후 바로 계약을 하게되면 혜택들도 다양하게 있었고, 맘에 드는 디자인도 있었지만, 다른 업체들을 돌아보기 위해 일어났어요.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있다면 계약하시는 것도 좋을 듯 해요.
 


- 헤리츠 테일러 (남자 예복)

다이렉트 결혼준비 예복 헤리츠 테일러

헤리츠 테일러라는 맞춤정장 업체로 이동해봤습니다. 아무래도 기성복보다는 맞춤으로 입는 것이 괜찮다는 말도 많아서 고민을 했었어요. 소재부터 선택하고, 맞춤으로 체형에 맞게 옷을 만들기 때문에 훨씬 더 좋다는 것도 있습니다. ㅋㅋㅋ 당일계약 때리면 다양한 혜택들이 있었답니다. ㅎㅎ 혜택을 제가 써도 되는지 모르겠어서 두리뭉실하게 쓴 점 양해바랍니다. ㅠ


 

- 아크레도 (웨딩링)

다이렉트결혼준비 박람회 아크레도 웨딩링

아크레도 웨딩링으로 향했습니다. 브랜드도 모르고 그저 스티커를 위해 방문했지만 이런저런 상담에 흥미가 생겼고, 디자인을 커스텀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이했습니다. ㅎㅎ 물론 혜택도 적지않게 받을 수 있었구요. ㅋㅋㅋ
이런저런 이야기 속에 계약을 진행하기로 짝꿍님과 합의를 마쳤고, 그자리에서 입금완료.
 

다이렉트 결혼준비 박람회 아크레도 계약사진

계약완료!! 인증샷도 깔끔하게 남겨봤습니다. ㅎㅎㅎ 이어지는 포스팅에서 계약 업체들 이어서 남기겠어요^^


 

5. 다이렉트 결혼준비 박람회 총 평

다이렉트 결혼준비 상담카드
  • 위의 사진처럼 상담 카드를 이용해서 포인트 적립을 할 수 있으니 꼭 챙겨가세요 ^^
  • 이 날, 정리한 것들만 보면, 스드메/웨딩링/한복까지 깔끔하게 한큐로 마무리했네요 ㅋㅋㅋ
  • 다양한 업체들이 있어서 다양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니다 싶으면 바로 나오시길... 여기 나온 업체들은 사실 판매가 목적이다보니 어느정도 감안하고 들어야 합니다. ㅎㅎ
  • 포인트는 항상 잘 챙기셔야 합니다.

무려 5시간이 넘는 시간을 한 공간에서 보내다보니 진이 다 빠졌네요 ㅎㅎ 그래도 그만큼 얻어가는 것도 많았고, 재미도 있었던 시간입니다.
결혼준비에 막막하신 여러 예비 신랑, 신부님들! 잘 모르시겠으면 다이렉트 결혼준비로 찾아가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