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준비하고/신혼여행준비

신한카드X신한은행, 제대로 뭉쳤다. 솔(SOL) 트레블 체크카드 발급하기

by 125c5 2024. 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125c5입니다. 이제 결혼도 얼마 남지 않았어요. 슬슬 신혼여행 세부 일정도 짜야 하는 시기입니다. 제목과 같이 솔(SOL) 트레블 체크카드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뭐 광고같은건 아니라 실제 가입한 이야기이기 때문에 편하게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1. 솔(SOL) 트레블 체크카드?

 

신한은행장 "쏠트래블, 10년내 최고 히트할 상품"

신한은행장과 신한카드 사장이 함께 새롭게 출시한 '쏠트레블 카드' 소개 홍보영상에 출연했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14일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모아서 만든 신한쏠트레블카드가 10년 내 최고

n.news.naver.com

처음 알게 된 건, 오늘 아침에 신한은행 다니는 친구에게서 링크를 하나 받고 나서였습니다. 이것 좀 가입해줘... 실적....ㅋㅋㅋ

회사원의 고충을 아주 잘 알기에 흔쾌히 가입해 주려고 했지만, 그래도 또 무슨 카드인지는 알아야 겠죠?

그래서 검색해보니 바로 뉴스가 떡하니 나오네요. ㅋㅋㅋ 신한은행장님과 신한카드사장님이 등장하는 유튜브가 있다고 해서 빠르게 시청해봅니다.


 

이렇게 코미디언 장도연씨가 진행하는 영상에 간단하게 흥미를 유발할 정도의 영상이 있었습니다. 편하게 보실 분들은 보셔도 되겠네요.


 

저처럼 해외여행 잘 안다녀보신 분들께서는 저게 무슨 혜택이 있다는거야? 라고 생각하기 딱 좋았습니다. 저도 그랬구요. 그래서 영상도 보고 상품설명서도 읽어봤답니다. ㅋㅋㅋ 아무래도 당장 신혼여행 가야하니까 준비를 해야겠죠 ㅋㅋㅋ

솔(SOL) 트레블 체크카드은 쉽게 말해서, 여행용 체크카드입니다. 체크카드가 무엇이죠? 정해진 돈이 들어있는 예금계좌와 연결되어 그 금액까지만 사용이 가능한 그런 카드죠? 그럼 여행용 체크카드란 무엇일까요? 해외 여행에서 사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라는 뜻입니다.

정해진 외화를 넣은 외화계좌와 연결한 체크카드라는 뜻이죠.

 

알아보니 해외에서 일반 카드를 사용할 때는 현지통화로 결제를 하고, 그 통화에 해당하는 금액의 환전이 이루어져서 원화 예금계좌에서 돈이 빠져나가는 방식인가봐요. 그런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라든지, 기타 불편한 점들을 개선했다고 합니다.

물론, 이런 방식은 Travel Wallet 이라는 어플이라든지, 다른 방법들이 있었겠지만, 이번에 솔(SOL) 트레블 체크카드를 런칭하면서 꽤 많이 신경썼다고 합니다.


솔(SOL) 트레블 체크카드의 혜택

  1. 30종 통화 100% 환율우대
  2. 해외에서 결제, ATM 이용 시 수수료 면제
  3. 전세계 공항 라운지 무료 입장 (연 2회)
  4. 국내 4대 편의점 5% 캐시백

이렇게 준비된 혜택이네요. 심지어 USD와 EUR은 이자까지 준다고 합니다. ㅋㅋㅋ

솔(SOL) 트레블 체크카드 금리 현황

게다가 신기한 건, 남은 현지통화를 다시 원화로 바꿀 때의 수수료마저도 50% 우대혜택을(국내유일) 준다고 하니 안할 이유가 없어보이더라구요.


 

2. 솔(SOL) 트레블 체크카드 발급하기

1단계 : 외화예금계좌 개설

일단, 위에서도 언급했듯, 솔(SOL) 트레블 체크카드를 이용하려면 연결된 외화계좌가 필요하겠죠? 그래서 외화예금 계좌를 개설합니다.

솔(SOL) 트레블 체크카드 외화예금가입

최초에 USD달러에서 다른 외화가 선택안된다고 당황하지 마세요, 가입 후 선택 입금이 가능하니까요.


 

2단계 : 솔(SOL) 트레블 체크카드 발급

카드 발급을 바로 눌러보니, 이렇게 카드 발급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솔(SOL) 트레블 체크카드 혜택 및 신청화면

솔(SOL) 트레블 체크카드의 혜택 화면입니다. 어플로 가입을 했기에 이런식으로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간단히 읽어봅니다. 위에서 언급한 혜택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솔(SOL) 트레블 체크카드 디자인

솔(SOL) 트레블 체크카드 의 디자인들은 4개 중에 하나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짱구나 도라에몽도 예뻤지만, 깔끔한 Postcard 형태로 진행했습니다. 캐릭터형은 1천원의 발급비용이 발생하는 점 확인하세요.


 

3단계 : 추가 이벤트들 참여하기

솔(SOL) 트레블 체크카드의 추가이벤트들을 소개합니다. (어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SOL 트레블로 들어가세요)

- 첫번째 이벤트 : SOL 트래블 왜 안 SOL?

  • 행사기간 : 24/2/14 ~ 24/3/31
  • 행사대상 : 신한 SOL 트래블 체크카드를 발급받은 고객
  • 행사내용 : 이벤트 응모 후 신한 SOL 트래블 체크카드로 1회 이상 사용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하여 경품증정
  • 경품목록 : 루이비통 트렁크 3명, 하얏트 숙박권 100만원권 5명, 에어팟프로 50명, 스타벅스쿠폰 2,500명
                      (에어팟 망가졌는데 저거라도 줬으면...)

- 두번째 이벤트 : 나만의 여행을 자랑하SOL

  • 행사기간 : 24/2/14 ~ 24/3/31
  • 행사대상 : 솔(SOL) 트레블 체크카드를 발급받은 고객
  • 행사내용 : 해외여행지를 배경으로 찍은 SOL트레블 체크카드 사진을 사용후기와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하여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고객들에게 경품제공
  • 유의사항 : 후기 50자 이상/ 필수 해시태그 : #신한카드, #SOL트래블체크
  • 경품목록 : 구찌X도라에몽가방 2명, 젠틀몬스터 몰타 10명, 스탠리 100명
                      (이건 꼭 하고싶지만, 4월에 떠나는데.... 아쉽...)

- 세번째 이벤트 : SOL트래블 체크 발급 돌파 페스티벌

  • 행사기간 : 24/2/14 ~ 24/3/31
  • 행사대상 :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발급받은 고객
  • 행사내용 : 이벤트 응모 후 체크카드 발급받은 고객들에 한하여 발급량에 따른 추첨 포인트 제공
    • 3만장 초과시 300명에게 마이신한포인트 1만P
    • 5만장 초과시 500명에게 마이신한포인트 1만P
    • 10만장 초과시 1,000명에게 마이신한포인트 1만P.

- 네번째 이벤트 : SOL트래블 체크 캐릭터카드 수수료 캐시백~

  • 행사기간 : 24/2/14 ~ 24/3/31
  • 행사대상 : 신한SOL트래블 체크카드 캐릭터 플레이트(짱구/도라에몽)를 발급받은 고객
  • 행사내용 : 1천원 발급 수수료를 마이신한포인트로 페이백
                      (디자인 바꾸러 갑니다......는 실패 ㅋㅋㅋㅋ 일처리 왜이리 빠름?)

 

왜인지 모르겠지만, 이벤트가 또 있네요?ㅋㅋ

- 카드이름맞추기 이벤트 : 마이신한포인트 100P

- 505명 추첨하여 리모와 가방 5명, 모두투어 여행상품권 100만원 50명, 에어팟맥스 50명, 마이신한포인트 50,000P 400명 이벤트도 있네요.

- 카드발급한 10만명 선착순으로 마이신한포인트 2,000P 추가지급!!!


 

이정도면 신한에서 작정하고 낸 게 맞네요ㅋㅋㅋ 아쉽게도 카드 디자인 변경에 실패했지만... 짱구가 인기가 정말 많대요. 이미 발급 들어갔으면 변경은 힘들고 취소 후 재발급 해야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ㅋㅋ 저는 이미 제작이 돼서 포기했답니다.ㅋㅋㅋ


 

3. 솔(SOL) 트레블 체크카드 발급 이야기를 닫으며

솔(SOL) 트레블 체크카드를 비록 추천받아서 만들긴 했지만, 그래도 꼭 필요한 녀석이어서인지 바로 진행했습니다. 신한은행 어플로 시작해서 빠르게 가입 후 발급까지 진행했는데도 소요시간은 얼마 안걸렸어요. 편하게 가능합니다.

여행지에서 편하게 쓰실 수 있는 여행용 체크카드, 솔(SOL) 트레블 체크카드를 추천합니다. 여러 이벤트들도 놓치지 마시고 응모하시고, 즐거운 여행에 도움을 받자구요. 저도 그럴거구요~!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