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준비하고/집구하고

[아파트] 왕십리역 초역세권, 인프라 최강 서울숲삼부아파트 임장기

by 125c5 2023. 12.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125c5입니다. 이번 포스팅 역시 아파트 임장기인데요, 이번 포스팅은 성동구에서도 가장 중요한 입지 중 한군데죠? 왕십리역 앞 서울숲 삼부 아파트입니다. 역시나 이번 아파트 임장도 사진위주로 편하게 느낌 보시는 정도로 하시구요, 상세 정보는 네이버부동산 등의 정보로 크로스체크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1. 인프라 최강 아파트 왕십리역 서울숲 삼부 아파트 위치 및 입지

인프라 최강 아파트 왕십리역 서울숲 삼부 아파트는 포스팅 제목에서 보이듯, 인프라가 정말 놀랍습니다. 아파트 자체의 위치가 이렇게까지 깡패일 수 있나 싶어요. 

일단 왕십리 역 자체가 노선을 이미 5개나 끼고 있어요. 나중에 GTX까지 들어온다고 하던데, 정말 어마어마한 위치죠. 광화문/을지로 업무지구와 강남 접근성은 당연히 뛰어납니다. 환승도 필요없이 2, 5호선, 수인분당선 등이 각 요충지로 뻗어나가는 형태예요. 대단한 입지죠.

다만, 차량으로 이 길들을 지날 때는 그렇게까지 편하진 않습니다. 구도심의 한계라고 할까요? 도로 자체가 너무 좁다보니 상습 정체구역이긴 합니다. 나름 지하도로도 있고, 여러 방법으로 도로 혼잡을 해소하려 했지만, 차량 자체의 유동량까지 더해지다보니 항상 막혀있습니다. 이건 좀 아쉽긴 합니다.

도로와 역 사이에 섬처럼 위치한 땅이다보니 아무래도 고립된 느낌이 있긴 합니다. 당연히 초등학교나 중학교까지 가깝진 않은 편이구요.

하지만, 왕십리역 엔터식스나 메가박스, 이마트 등의 시설부터 한양대학교병원 등의 시설적인 조건은 최상급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2. 인프라 최강 아파트 왕십리역 서울숲 삼부 아파트 임장 겉핥기

인프라 최강 아파트 왕십리역 서울숲 삼부 아파트 정문 및 아파트 전경

아파트의 정문입니다. 차단기도 있고, 출입구도 넓은 편입니다. 물론 구축임을 감안해야 하는 외관이긴 합니다.


 

인프라 최강 아파트 왕십리역 서울숲 삼부 아파트 107동 사진

사실, 저희는 서울숲삼부 아파트의 작은평형 아파트를 보러 간 것이었습니다. 이 단지에는 작은평형이 107동에만 있고, 중대형 평형이 더 많습니다. 그래서 107동만 보고 나왔어요.

다만, 해당 단지의 매물 자체가 없긴 했어요. 심지어 전세도 없었다고 했고, 매매는 지금 시세대비 너무 고가라 조용히 리스트에서 소거했습니다.

아파트는 2개 세대가 1개의 아파트를 사용하는 계단식인 듯 했어요.


 

인프라 최강 아파트 왕십리역 서울숲 삼부 아파트 주차상태

기대보다 서울숲 삼부의 주차는 양호했습니다. 이중주차가 없다는 사실만으로도 상당히 만족스러웠다고 할까요?ㅋㅋ


 

인프라 최강 아파트 왕십리역 서울숲 삼부 아파트 상가 및 역으로 나오는 샛길

아파트 내의 상가는 역쪽으로 향해 있긴 합니다. 하지만, 이 단지내 상가는 사실상 왕십리역 상권에 비해서는 거의 힘이 없다고 봐야 하는 수준이죠. 태권도 학원 정도가 눈에 띕니다.

상가 앞 길 계단을 올라오면 바로 지하철역 출구와 이어지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인프라적인 측면은 정말 최고의 단지가 아닐까 싶네요.


 

3. 인프라 최강 아파트 왕십리역 서울숲 삼부 아파트 포스팅을 마치며

이번 임장은 사실 크게 의미가 없었습니다. 입지적인 측면에서 학군을 제외한 모든 방면에서 매력적인 물건이긴 했고, 위치상 나중에 어떻게 될지는 몰라도 자리 자체에 강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찾는 20평대 작은 평형 자체의 세대수가 너무 적고, 그에 따라 매물이 없었고(하나 있던 것도 너무 비쌌습니다.), 뭐 그랬습니다.

하지만, 왕십리역에 붙어있다는 자체가 엄청나게 매력적이었고, 엔터식스, 이마트, 메가박스 등의 편의시설이 많다는 것도 큰 장점이지만, 뭔가 모를 시장바닥 느낌도 떨쳐낼 수 없는 분위기였다고 할까요? 북적북적 인파가 많이 붐비긴 합니다.

입주 상황과 조건에 맞지 않아서 어쩔 수 없이 가볍게 보고 넘어갔지만, 이번 서울숲 삼부 아파트 임장 겉핥기도 역시나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사실, 왕십리역에서 당근할 겸 해서 겸사겸사 온거긴 해요)

재밌게 봐주시고, 의견이 다르시거나 가르침 주실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감사합니다. 다음포스팅에서 또 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