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에서 가장 유명한 카페는 어디일까요? 여러 카페들을 떠올리실테지만, 사실 이젠 전국구 카페가 되어버린 테라로사(TERAROSA)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 중에서도 사천해변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테라로사 사천점은 강릉 경포 코스에서는 빠지지 않는 경로가 된지 오래입니다.
저도 어느새 이 카페에만 세네번째 오고 있는데요, 항상 올 때 마다 편히 쉬다 가는 곳이라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1. 강릉 테라로사(TERAROSA)사천점 위치 및 가는 길
강릉 테라로사(TERAROSA)사천점은 엄밀히 말하면 순포해변에 가깝다고 봐야 합니다. 그리고 항상 그 해변에 있는 숲길 느낌의 거리는 너무 예뻐서 갈 때마다 멋지다는 생각을 합니다.
차량으로 이동하시는 게 좋고요, 길이 어려운 건 아니지만, 진입시 신호가 따로 있는 건 아니라 주의가 필요하실 거에요.
2. 강릉 테라로사(TERAROSA)사천점 외관
강릉 테라로사(TERAROSA)사천점 주차장은 찍지 않았는데 정말 넓은 공터에 편하게 주차가 가능합니다. 물론, 성수기에 사람 몰리는 때는 그 공간들도 적지않게 부족한 경우도 있지만, 대다수의 경우는 그리 복잡하거나 주차 자체에 문제가 있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영업시간 : 9AM ~ 9PM
강릉 테라로사(TERAROSA)사천점의 특징 중 하나는 외부에 마련된 많은 좌석입니다. 비록 이번 여름 여행에는 너무 날씨가 덥다보니 이 곳에서 땀을 흘려가면서 마시는 분들이 없었지만, 날이 좋은 때는 이 자리들도 항상 인기가 많아요.
그리고 건물이 너무 예뻐서 2012년에 아마 강원도지사표창(?) 이었나... 수상한 것으로 알고 있어요.
3. 강릉 테라로사(TERAROSA)사천점 메뉴 및 대기방법
강릉 테라로사(TERAROSA)사천점은 메뉴부터 커피 전문점이라는 느낌이 물씬 풍기죠? 다양한 것 처럼 보이지만, 생각보다 심플한 메뉴 구성입니다. 제 지론으로는 메뉴가 적을수록 강한 곳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가산점 뿜뿜입니다.
4. 강릉 테라로사(TERAROSA)사천점 1층 내부 및 주문
입장을 하시게 되면, 이런 공간이 나옵니다. 오른편에는 굿즈들을 판매하고, 왼쪽에서는 주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입구쪽은 2층이 뚫려있어 엄청나게 높은 느낌의 층고를 볼 수 있습니다. 이 효과는 개방감이 확실히 느껴진다는 점을 들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바로 정면 벽에는 TERAROSA COFFEE라는 문구가 떡하니 박혀있고, 왼편에는 여자화장실이 있습니다. (남자화장실은 2층입니다.)
바로 부모님 커피와 수박주스(하우스주스)를 시켜서 진동벨을 받고 2층으로 향합니다.
5. 강릉 테라로사(TERAROSA)사천점 2층 내부
사실 2층은 어르신들에게는 그리 추천하지 않습니다. 계단이 그리 친절하지 않아요 ㅋㅋ 웬만하면 1층에서 드시기를 추천합니다.
2층은 아까 1층에서 보았듯, 입구쪽의 꽤 넓은 공간이 비어있습니다. 각각의 공간을 100% 이용하기 위해서는 요리조리 이동해서 이용해야 합니다. 가만히 보면 그리 적지만은 않은 테이블 수 입니다.
6. 강릉 테라로사(TERAROSA)사천점 메뉴 실사
주문한 아이스아메리카노와 아메리카노, 하우스주스(수박주스)가 등장합니다. 깔끔하게 3잔으로 식후땡을 하는 것이죠. ㅋㅋㅋ
커알못인 저에게는 사실상 이 음료들이 어떤 맛인지 잘 모른답니다. ㅋㅋㅋㅋ 카페는 수다떨러 가는 곳이니까요...ㅋㅋ
7. 강릉 테라로사(TERAROSA)사천점 총평
강릉 테라로사(TERAROSA)사천점은 강릉여행 중에 거의 필수코스라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강릉에서 고작 차로 5분가량 올라오면 바로 만나볼 수 있으니깐요. 숲속에 있는 느낌을 주지만, 막상 돌아보면 바다소리가 느껴지고, 여유와 낭만이 가득한 이 카페 강릉 테라로사(TERAROSA)사천점, 여러분들께 강력히 추천하면서 이번 포스팅도 마무리 합니다.^^
꼭 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