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자고

[군자역] 군자역 소곱창 거리의 터줏대감 능동곱창 전문점으로!!

by 125c5 2023. 6. 17.
반응형

군자역 6번 출구, 능동 방향에는 오래된 먹자 거리가 있습니다. 사실 오래전부터 광진구에는 크게 건대역-자양 상권, 구의-강변역 상권, 그리고 능동 군자역 상권이 있죠.

그중에서도 군자역은 오늘 포스팅할 능동곱창전문점대명소곱창, 화사가 먹방 한 번 하고 떡상한 대한곱창까지(대한곱창도 인기 없을 때 많이 갔었는데 ㅋㅋㅋ어느새 군자대한곱창으로 바뀌어 있네요 이름이 ㅋㅋ) 곱창로드가 화려하게 펼쳐져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지금 보니 세광양대창까지 입점해 있었네요 ㅋㅋ

부모님과 먹을 저녁식사를 찾다가 오랜만에 소곱창으로 결정하고 곱창거리에 들어갑니다. 이제는 대명소곱창이 가장 인기가 많아 대기가 있고, 나머지 소곱창집들은 뒤를 따르는 추세이긴 합니다. ㅋㅋㅋ 능동곱창이 저 어릴 때만 해도 1등이었던 시절도 있었는데 ㅋㅋㅋ 

거두절미하고 포스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능동곱창전문점, 과연 어떤 곳일까요?


1. 군자역 능동곱창전문점 위치 및 가는 방법

그렇습니다. 정직한 가게명입니다. 능동곱창전문점. 능동곱창이라고 검색하시면 능동에 있는 곱창집이 다 나오니 능동곱창전문점으로 검색하셔야 하겠습니다.

도보로 접근 시 군자역 6번 출구에서 3분 거리에 있는 매우 접근성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차량으로는 아무래도 접근이 어렵습니다. 주변에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고, 매장 앞에는 한 대정도 겨우 이해해 주시기는 합니다만, 사실 도로가 쾌적하지 않다 보니 주변 보행자 분들이나, 차량 통행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2. 군자역 능동곱창 전문점 외관

군자역 능동곱창 외관은 어린 시절 기억과 전혀 달라지지 않은 간판과 벽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통유리로 된 벽면도 그대로네요. 오랜 시간을 보내온 티가 납니다.

군자역 능동곱창 전문점 외관

위에서 언급했듯이 차량 한 대 정도 주차 하시긴 했네요. 추천하지 않습니다. 차주에게도 좁고, 보행자들에게도 불편합니다. 주변 주차장에 대시길 추천합니다. 아니면 도보로...


 

3. 군자역 능동곱창 전문점 내부 인테리어

군자역 능동곱창 전문점 내부 인테리어

내부 인테리어도 예전부터 변함이 없습니다. 화장실은 뒷문 쪽으로 나가서 이용하실 수 있고, 테이블은 대략 사진에서 보이듯이 10개 정도 있습니다. 왼쪽의 두 개 테이블은 마지막 사진처럼 직원/사장님들께서 조리용으로 쓰십니다


 

4. 군자역 능동곱창전문점 메뉴판 및 기본세팅

군자역 능동곱창전문점 메뉴판 및 주문내역

부모님과 함께 3명이서 주문한 메뉴는 사진과 같습니다. 양구이 2인분, 모둠곱창 1인분. 물론 추가로 곱창구이 하나 추가해서 총 4인분을 먹고 나왔습니다.

이제소곱창 가격 자체가 깡패가 다 되었습니다.ㅠ 과연 저 가격이 합리적인가 하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물론 소곱창 식당들 전부가 가격이 저 정도 하긴 합니다. ㅋㅋㅋㅋ)

 

군자역 능동곱창 기본 테이블 세팅

기본 세팅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부추 파무침 1 접시 : 추가 가능하고, 그냥 먹어도 되고 곱창구이와 함께 구워 먹어도 됩니다.
곱창용 소스, 소금기름장 1 접시/인
쌈장 1 접시, 양파 1 접시, 상추쌈 1 접시

 

5. 군자역 능동소곱창전문점 메뉴 등장

기다리던 메뉴가 나왔습니다. 일단은, 염통과 양을 구워주시고, 나머지 모둠구이는 아까 위에서 보이시듯이 다른 테이블에서 직원분들께서 구워다 주십니다.

군자역 능동소곱창전문점 양구이 + 모듬구이

물론 사장님으로 보이시는 분께서 구워주시다가 실수로 고기를 불통에 빠뜨리시는 바람에 추가로 다시 주시긴 했지만, 뭔가 친절하시진 않습니다...ㅋㅋㅋ흠... 어릴 때는 친절했던 기억이 있었는데... 잘못기억하는 거겠죠?ㅋㅋ

여느 소곱창집들처럼, 염통을 먼저 익혀서 먹고, 양구이를 먹고, 막창/곱창/대창을 먹습니다. ㅋㅋㅋㅋ

쫄깃하고 고소한 소내장구이 들은 언제나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듯합니다. ^^


 

군자역 능동곱창전문점 양구이와 곱창

양구이와 곱창을 한 번 찍어봤습니다. 비주얼도 나쁘지 않습니다. ㅋㅋㅋ


 

군자역 능동곱창전문점 추가 곱창구이 1인분 등장

아무래도 3인분은 부족하였고, 추가로 어머님께서 가장 맛있었다고 하신 곱창구이로 1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추가 분량도 따로 구워서 가져다주십니다. 역시 제대로 구워주시는 분들께 제대로 맛을 보는 것이 좋네요 ㅋㅋㅋ


 

능동곱창 전문점 볶음밥 1인분추가

한국인의 영원한 디저트 볶음밥을 하나 추가해 봅니다. 사실 어머님께서 맛보고 싶으셨기에 주문했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단호)ㅋㅋㅋㅋ 소곱창기름이라든지 어떠한 연관성도 없는 독립적인 볶음밥입니다.

왜냐하면, 맛이 없습니다....ㅋㅋ(사장님께는 죄송해요...)


 

6. 군자역 능동곱창전문점 총 평

  • 곱창, 대창, 막창구이나 양구이 등 메인 메뉴의 맛은 훌륭합니다. 추가로 부추파무침도 적절하게 어울립니다. 맛으로는 전혀 태클 걸 게 없습니다. ㅎㅎ (볶음밥은 솔직히 너무 맛없었지만요...)
  • 친절하지 않습니다. 사장님 표정부터, 직원분들 표정까지... 눈치 보게 만드는 식당이네요...
    굽다가 떨구신 양구이조각인데 한참을 고민하다가 한 덩이 더 가져다주셨던 것도 ㅋㅋㅋ 아버님이 눈으로 말씀하지 않으셨다면.... ㅋㅋㅋ
    에이 아니겠죠? 제가 간 날만 그런 거겠죠?ㅋㅋㅋㅋㅋㅋ

음... 아주 솔직히 말해서 제가 과거미화를 많이 했었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과거부터 자주 왔었던 가게이기도 하고, 최근에는 안 갔지만 수 십 년 전부터 최소 10회는 왔던 가게이긴 한데, 좋았던 기억만 가지고 기대치만 이만큼 높아져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간 날이 장날이었던 걸로...

물론 제가 가진 기대치만큼 가지고 가시지 않는다고 하면, 크게 맛에서 다른 곱창집들에 쳐지진 않습니다.

하지만, 제가 알기로는 거의 이 거리에서 소곱창가게 터줏대감 수준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왜 특정 곱창집으로 사람이 대부분 몰리는지... 고민해 보시는 게 좋겠다 싶네요 ㅋㅋㅠㅠ

 

그냥... 애정 어린 푸념이라고 봐주세요 ㅎㅎ 그럼 다음포스팅에서 찾아뵐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