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시자고

워킹어라운드(walking around) - 통인시장, 서촌 효자동에서 깔끔한 카페를 찾는다면 반드시 와볼 카페

by 125c5 2023. 5. 1.
반응형

핫플레이스!! 서촌 효자동에서 깔끔한 카페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워킹어라운드(walking around)"를 소개합니다.

1. 워킹어라운드(walking around) 위치

 

 

워킹어라운드(walking around)의 위치는 통인시장의 입구쪽에 있습니다. 효자동 메인 도로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저는 직장 동료들과 식사 후 지나가는 길에 발견하고 커피 한 잔 하러 방문했어요. 수다 좀 떨어보려구요~

2. 워킹어라운드(walking around) 외관

 

워킹어라운드(walking around) 간판

간판은 매우 심플합니다. 오히려 크고 온 벽면을 둘러치는 간판보다는 이런 심플한 간판이 더 마음에 듭니다. 물론 조금 더 딱 맞게 만들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살짝 들어봅니다만, 무시하세요 저의 쓸데없는 소리입니다.

 

 

워킹어라운드(walking around) 입구 및 내부 좌석 살펴보기

내부 구조도 매우 심플합니다. 사장님 내외(내외가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실례이려나...) 음료 만드시는 장소와 테이블 5개(2인)가 비치되어 있고,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개방감이 느껴지는 구조입니다.

 

 

3. 워킹어라운드(walking around) 내부

워킹어라운드(walking around) 내부 냉장고

냉장고에 있는 음료들도 예쁩니다. 무슨 음료인지까지는 확인하지 못했지만, 병 모양 등이 예뻐서 한 번 쯤 주문해서 마셔보고 싶었어요.

 

 

워킹어라운드(walking around) 커피 내리시는 사장님 내외(?)

타일로 된 음료제조대도 색감이 제스타일이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커피는 잘 모르지만, 요새 진짜 커피 즐기시는 분들은 커피의 중량까지 신경써서 한다더니 진짜 그런가봐요,
사장님에게서 뭔가 전문가 스러움이 마구 뿜어져 나옵니다.

 

 

워킹어라운드(walking around) 내부

내부 전반적인 분위기는 이렇습니다. 상당히 심플하면서 포인트 그린색상이 참 편안하게 느껴집니다.

찍을때나 음료 마실 때는 잘 몰랐는데, 옆에 꽃다발도 저렇게 두니 참 예쁘네요, 사장님 센스 인정

 

4. 워킹어라운드(walking around) 메뉴판 및 음료 후기

구경은 여기까지, 메뉴를 주문해 봅니다. 커피 맛에 정통하지 못한 애송이인 저의 주문에 주저함이 느껴지셨는지... 사장님께서 도움을 주십니다. 시그니쳐 메뉴가 '아이스 에스프레소' 라고 하시면서 강력추천!

워킹어라운드(walking around) 메뉴판

에스프레소에 레몬을 넣어 마지막 맛이 색다르다고 분명 이것 저것 설명을 하셨는데... 레몬 넣었다는 이야기만 기억이 납니다... 죄송해요 사장님... 다음에 다시 방문해서 여쭤보겠습니다. ㅠㅠ

물론 저희 일행 모두 시그니쳐라는 말씀에 바로"아이스에스프레소 네잔이요!" 라고 외쳤답니다.

 

워킹어라운드(walking around) 아이스에스프레소

주문한 아이스 에스프레소가 등장하였습니다. 쪼매난 도자기 잔에 나오는 게 에스프레소가 아니었던가? 특이하게도 에스프레소에 얼음을 넣고, 레몬이 담겨져 있었습니다.

무슨 맛일까? 궁금했답니다.

워킹어라운드(walking around) 아이스에스프레소

에스프레소의 강한 맛은 얼음과 함께 순화되고, 그 순화된 맛에 레몬이 들어가니 레몬 향과 함께 상큼+시큼함으로 커피 맛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물론 레몬만 들어간 것은 아니겠지만, 에스프레소의 점도(라고 표현하는게 맞겠죠?)도 살짝 높아서 거의 물과 같은 아메리카노의 그것과는 분명히 차이가 있었습니다.

5. 총평

찍고 나서 보니 자리 분위기나 카페 내 인테리어 등의 사진을 많이 찍지 않았네요, 수다에 푹 빠져있다보니....

카페 자체의 분위기는 조용하고 깔끔하다고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테이블들의 간격이 여유롭다거나 하지는 않지만, 간단하게 앉아서 시간 보내기에 괜찮은 카페 하나 찾은 듯 합니다.

아이스 에스프레소의 맛도 훌륭했고, 사장님들도 친절하셔서 더 기분 좋게 다녀온 듯 합니다.

서촌, 효자동에서 식사 맛있게 하셨다면,
워킹어라운드(walking around) 아이스에스프레소 한 잔 시원하게 하시면서
여유를 즐기시는 건 어떨까요?
아주 매우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