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가자고

[충남 태안] 서해 석양과 시원한 나무 그늘까지 일석이조, 구례포 해수욕장 석갱이 오토캠핑장 소개.

by 125c5 2023. 9. 27.
반응형

사실, 글에 앞서서 석양 뷰맛집 충남 태안 구례포 해수욕장 석갱이 오토캠핑장은 세 번 방문했습니다. 나름 꽤 많이 간 캠핑장 중의 하나라고 생각이 됩니다. 최초 이미지는 매우 안좋았고....(고X웃 행사 때문에...ㅠㅠ) 그 이후에 다시 찾은 석갱이 오토캠핑장. 그 때는 행사때문에 그랬겠거니 하고 마음 비우고 다시 보니 꽤 많은 장점이 있는 곳이었네요 ^^

천천히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따라오세요~!


 

1. 석양 뷰맛집 충남 태안 구례포 해수욕장 석갱이 오토캠핑장 위치 및 가는법

석양 뷰맛집 충남 태안 구례포 해수욕장 석갱이 오토캠핑장은 서울권에서 찾아가기 쉽지는 않은 곳입니다. 조금만 늦게 나오면 상습 정체구간 중 하나인 서해안 고속도로를 이용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ㅠㅠ

조금만 애매하게 출발해도 최소 3시간정도는 잡고 가야 하는데, 강원도쪽이 더 선호되는 이유라고도 보입니다.


 

태안 해변길 종합안내도

충남 태안 쪽은 아무래도 관광지들이 많아 여행으로 찾는 분들이 많으시죠. 그래서 이런 해안길 등이 잘 되어 있습니다.

 

태안해안국립공원 태안해변길 | 국립공원공단

굽이굽이 리아스식 해안을 따라 아름다운 경관과 독특한 해안생태계를 자랑하는 태안해안국립공원은 여름철 물놀이 중심 단순한 탐방 패턴으로 공원내 중요 자원인 갯벌과 해안사구가 무분별

www.knps.or.kr

정보 공유하니 위의 페이지에서도 상세 정보를 찾아보세요.^^


 

2. 석양 뷰맛집 충남 태안 구례포 해수욕장 석갱이 오토캠핑장 이용료 및 개수대 등 기본 시설

석양 뷰맛집 충남 태안 구례포 해수욕장 석갱이 오토캠핑장 매점과 기본 시설

석양 뷰맛집 충남 태안 구례포 해수욕장 석갱이 오토캠핑장에 들어오시면, 맨 첫번째 사진처럼 매점 겸 사무실이 보입니다.

대체로 관리자분은 그 앞에 평상에서 쉬고 계시는데, 입장하실 때 그 곳에서 체크인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용요금표도 참고하세요 ^^ 바로 옆에 매점 및 개수대가 있어요. 평범한 시설 상태입니다.


 

석양 뷰맛집 충남 태안 구례포 해수욕장 석갱이 오토캠핑장 시설

석갱이 오토캠핑장은 사실 화장실이 없습니다. 놀랍죠? ㅋㅋㅋㅋ 저기 화장실이 있던 것 같은데 뭐에요? 라고 말씀하실테지만, 이 곳은 석갱이오토캠핑장 화장실이 아닌 구례포 해수욕장 화장실입니다. ㅋㅋㅋ

캠핑장 내부 화장실이 없으니 이 곳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 곳은 태안에서 관리하는 화장실이에요. 그리고 수도가 없어서 손을 씻을 수가 없어요 ㅋㅋㅋ(?) 

대신 캠핑장 안에는 샤워시설이 두 곳 있으니(입구 쪽에 한 곳, 안쪽 끝에 한 곳) 그 곳에서 샤워 하시면 되겠습니다.

경계선을 잘 보시고 피칭하시길 바래요 ㅋㅋ


 

3. 석양 뷰맛집 충남 태안 구례포 해수욕장 석갱이 오토캠핑장 사이트 느낌

석양 뷰맛집 충남 태안 구례포 해수욕장 석갱이 오토캠핑장 캠핑장 내부 느낌

입장하시게 되면, 사이트가 따로 구획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런 덕분에 이곳 저곳 나무사이에 다들 알아서 차량을 주차하고 피칭을 하시게 됩니다. 명당이랄 곳은 딱히 없지만, 잘 보시면 그나마 조금 더 나은 자리가 몇 군데 보이실거에요 ^^ 잘 찾으시면 해변가 오션뷰까지 잡으실 수 있을지도 ㅋㅋ


 

4. 석양 뷰맛집 충남 태안 구례포 해수욕장 전경

석양 뷰맛집 충남 태안 구례포 해수욕장 석갱이 오토캠핑장 대낮의 해변

이제 피칭을 마치고 해변을 걸어봅니다. 사실 석양 뷰맛집 충남 태안 구례포 해수욕장 석갱이 오토캠핑장의 제목부터 말씀드렸듯, 서쪽바다를 바라보는 구례포 해수욕장은 서해바다치고 꽤 탁 트인 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석양 뷰맛집 충남 태안 구례포 해수욕장 석갱이 오토캠핑장 석양이 지려는 모습

이제부터 석양뷰가 시작됩니다. 저는 바로 해변에 피칭을 해서 그런지 석양뷰를 아주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물론 텐트 아래로 햇빛을 다이렉트로 맞게되니 선크림을 덕지덕지 바르시길....


 

석양 뷰맛집 충남 태안 구례포 해수욕장 석갱이 오토캠핑장 석양뷰

석양 뷰맛집 충남 태안 구례포 해수욕장 석갱이 오토캠핑장의 태양이 집니다. 이제 정말 밤이 찾아오는데요,

사실 밤바다는 보이는게 하나도 없어서 ㅋㅋㅋㅋ 사진을 찍어도 뭐 남아나질 않네요ㅠ

석양 뷰로 대체합니다.


 

석양 뷰맛집 충남 태안 구례포 해수욕장 석갱이 오토캠핑장의 해무 낀 아침

석양 뷰맛집 충남 태안 구례포 해수욕장 석갱이 오토캠핑장의 아침도 참 분위기가 좋아요. 사진에 다 안담기는 무언가가 있다고 할까요?ㅋㅋㅋ

데크길 따라서 살짝 걷기도 좋고, 내려가서 모래를 밟는 것도 좋겠어요.


 

5. 석양 뷰맛집 충남 태안 구례포 해수욕장 석갱이 오토캠핑장 총 평

  • 처음 이미지가 너무 안좋았던 캠핑장이었는데, 다시 가보니 생각보다 꽤 좋았네요.
  • 시설이 낡긴 했지만, 깔끔하게 관리되는 편입니다.
  • 서울권에서는 사실 맘먹고 가야하는 곳입니다. ㅋㅋㅋ 새벽같이 나서서 새벽같이 돌아오는 ㅋㅋ
  • 화장실에 세면대 없는 것도 신기합니다. ㅋㅋㅋ 이해관계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