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가자고

[대전] 여름에 가기 너무 좋은 캠핑장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39번 사이트 원정기.

by 125c5 2023. 8. 22.
반응형

이번 캠핑여행은 한여름에 급하게 간 대청호 로하스캠핑장 이라는 곳입니다. 대전분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캠핑장 중 하나라고 하네요. 비록 상수도 보호구역에 위치한 캠핑장이라 말들이 많기도 하지만, 시설은 잘 운영 중이니 이용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위치 및 가는 길

대전시 대덕구 미호동에 위치한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은 대전 캠퍼분들이라면 다 와 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서울로 치면 거리상으로 양평 남양주정도에 있거든요. 가격도 아래에 있지만, 요새 캠핑장에 비해서 너무 깔끔하구요.

차량으로도 신탄진역 쪽에서 빠져나와서 금세 도착할 수 있는 거리입니다. 물론 대전 도심지에서는 거리가 있긴 합니다만 멀지는 않습니다.


 

2.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예약페이지 및 예약요금 등 기본 정보

- 예약페이지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가족들의 편안한 휴식처,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안전한 공간, 자연속의 쉼터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입니다.

golohas.kr

 

- 사이트 배치도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사이트 배치도

 

- 이용 정보

사이트 크기 10m × 10m(쇄석포장) A=100㎡
편의시설 테이블, 평상, 전기, 공용샤워장, 매점(전자레인지 사용가능)
이용방법 사이트 1동에 텐트 2동까지 허용 (도킹텐트2대 불가)
이용 인원 기준 4인 최대 6인 (영유아 포함)  
 - 4인 초과시  초등생 이상 1인당 5,000원 추가 (방문자 포함)
 - 다자녀가족인 경우 등본 지참 시 인원 초과금액 예외 (오토캠핑 만)
 - 1인 1사이트만 가능 (1인 多 사이트/양도,양수를 금지)
 - 집합가능 최대 2사이트/12인 (영유아 포함) 

   * 매너타임 및 이용규칙 준수 서약서 작성 * 
이용 요금
성수기(7~8월) 주말 • 공휴일 32,000원
성수기(7~8월) 평일
비수기(9~6월) 주말 • 공휴일 
32,000원
비수기(9~6월) 평일 27,000원
요금 감면 안내
(오토캠핑만 해당)
• 사용요금의 30%감면(전기/수도 사용요금 7,000원 제외)
• 감면대상자: 국가유공자(국가유공자유가족증), 장애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대덕구 주민
 * 동반시에만 적용가능합니다.
• 대상에 따른 확인서류 지참(대덕구 주민 : 3개월내 발급받은 주민등록등본 지참)

이용료가 보시다시피 꽤 합리적인 편입니다. 진짜 요새 캠핑장 요금들이 미쳐서 ... 속상하네요.


 

3.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으로 가는길 및 도착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출발~

새벽같이 짐을 챙겨봅니다. 이번 캠핑은 미니멀캠핑입니다.응?ㅋㅋㅋ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진입

너무 더운 날씨 때문에 캠핑장에는 4시 넘어서 도착했습니다. 뙤약볕이 사실 조금 무섭긴 했거든요.

입장하는 출입구쪽에는 글램핑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차량이 오는 데 문제 없었어요. 그런데 오토캠핑장 부터는 차단기가 있었답니다.


 

3.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체크인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체크인하기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체크인은 편의점 건물 바로 옆의 사무실에서 진행합니다. 차단기에서 전화를 하니 편의점쪽으로 오라고 하시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편의점에 들어간 다음에 체크인을 합니다. 신분증을 보여드려야 하니 챙기셔요~!

덕분에 편의점 구경도 했네요.ㅋㅋㅋ


 

4.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입장 및 39번 사이트 입장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입장

차단기가 올라가고 바로 입장합니다. 캠핑장 내부는 일방통행이니 참고하세요!~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의 사이트는 무려 100m2의 크기를 자랑하기에 웬만한 텐트는 차를 대고도 댈 수 있습니다. 보이시듯이 제 차를 옆에 댔는데도 자리가 많이 남습니다.

사진처럼 그늘이 엄청나게 넓습니다. 사이트 전체를 덮네요. 물론 다음날 아침에는 방향에 따라 그늘이 없어지긴 했습니다. ㅋㅋㅋ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사이트마다 있는 평상과 의자/테이블

물론 사용은 안했지만, 인원이 많거나 정말 미니멀로 오게 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사진에서 보이듯, 앞의 길이 바로 편의점, 화장실, 샤워실로 통하는 길입니다.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의 39번 사이트는 매우 편의성 높은 자리입니다. 바로 뒤는 또 세척장이 있답니다.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피칭 완료 후 식사

후딱 텐트를 치고 (다음 포스팅에서 텐트 후기 남길게요~ 헬리녹스 택티컬어택 4.0입니다.), 빠르게 고기를 뎁힙니다. ㅋㅋㅋ 배는 안고팠지만, 그래도 먹어야 캠핑이죠.


 

5.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시설 및 내부 느낌공유

밤이 깊고 캠핑장의 이곳저곳을 구경해봅니다. 해 떨어지고 얼마 지나지 않아 더위가 바로 사라지더라구요 +_+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편의점 앞 광장 및 샤워실, 화장실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은 물품대여도 진행하는 듯 했습니다. 장비대여목록표에 보면, 대부분의 장비를 빌려줍니다. 초보자 분들에게는 더할나위 없는 선택지가 되겠네요. 체험모드.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세척장

세척장은 규모가 상당합니다. 하지만 고장인 수전도 많았답니다. ㅋㅋㅋ 외부에는 화로세척장이 있었구요.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놀이터 및 분리수거장

놀이터와 수영장이 있는 듯 했습니다. 하지만, 운영은 하지 않았구요.

보시다시피 분리수거장이라고 하기에는 약간 빈약합니다.ㅋㅋㅋ 뭐 모로가도 서울만 가면 된다고 깔끔하게 관리만 되면 되는거죠!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39번 사이트의 밤

39번 사이트는 역시 널찍합니다. 모든 사이트가 다 널찍하긴 합니다만 특별히 더 널찍한 느낌이랄까요?ㅋㅋㅋㅋㅋㅋㅋ

달도 너무 밝다보니 촬영이 꼭 낮처럼 되어있네요 ㅋㅋㅋ


 

6.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의 아침, 그리고 철수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의 아침

아침에 일어나서 예쁜 하늘을 바라봅니다. 가만히 바라다보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역시 캠핑의 꽃은 아침인 듯 합니다. 가만히 앉아서 얼음을 넣고~ 커피원액을 담아 마시면서 아아 드링킹을 합니다. ㅋㅋㅋ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39번 사이트 여름 상태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39번 사이트는 아침에 태양빛이 꽤 들어오는 방향입니다. 그래서 철수 시에 좀 햇빛이 강렬했어요. 여름에 이용하시는 경우는 감안하시어 일찍 준비를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ㅎㅎ 8시쯤 정리 시작하고 그늘에서 편히 쉬다가 샤워하고 퇴실했어요 저희는 ㅋㅋㅋ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39번사이트에서 쉬는 비둘기


 

7.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39번 사이트 총 평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39번 사이트를 이용 시 불편하거나 힘들었던 점은 특별히 없습니다. 

  • 합리적인 가격이 매우 좋았습니다.
  • 차량들이 많이 오가는 도로가 아니어서 생각 이상으로 고요한 캠핑이었습니다.
  • 대부분의 사이트 주변에 나무가 우거져있어서 그늘이 많습니다. 하지만, 차량에는 송진 등이 떨어져서 신경쓰이실 수 있겠습니다.
  • 여름에 이용하실 때는 방향을 잘 고려하셔야 하겠습니다. 햇빛이 가려지는 시간에 피칭이나 철수하실 수 있게 말이죠.
  • 편의시설 등은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수준입니다. 세척장도 수전은 많아보이지만, 꽤 많은 수전이 수리중이었구요.

이용을 마치고 대청호도 한바퀴 돌아봤는데, 정말 멋진 호수였습니다. 이번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후기는 여기까지 하구요, 다음 후기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