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자고

특별한 날이시라구요? 가족모임 하셔야 한다구요? 성수동 원기옥 성수낙낙점 맡김차림상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by 125c5 2024. 11. 24.
반응형

가족끼리 챙겨야 하는 날이 오면 머리가 아프시죠? 어디로 가야하나... 그렇다고 무지성으로 비싼데 예약할만큼 예산이 항상 넉넉한 것도 아니구요. 그래서 추천해 드리려고 제가 또 왔습니다. 바로 원기옥 성수낙낙점인데요. 이 식당은 제가 예전부터 많이 찾았던 식당 중 한 곳인데, 매번 맡김차림상은 안먹어봤어서 이번에 한 번 겸사겸사 부모님 생신이라 같이 와 봅니다. 잘 따라와보세요.


 

1. 원기옥 위치 및 가는법

원기옥 성수낙낙점의 위치는 그라운드시소 쪽 SK VIEW 건물 1층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큰 길가에서 보이긴 하고, 주차도 가능하니 편하게 오시면 되겠습니다.


 

 

2. 원기옥 외관

원기옥 외관

원기옥 성수낙낙점의 외관입니다. 깔끔하죠? 입구는 건물 안쪽으로 들어와야 있으니 헤매지 마세요.


 

3. 원기옥 내부

원기옥 내부

원기옥 성수낙낙점은 이렇게 깔끔한 인테리어를 자랑합니다. 넓은 공간에 좁아보이지 않는 테이블 배치와 꽤나 넉넉한 단체석 배치까지 완전 마음에 쏙 듭니다.


 

- 원기옥 4인 단체석

원기옥 4인 단체석

원기옥 성수낙낙점 단체석 중 예약한 4인석입니다. 구석에서 조용하게 이요할 수 있는 좋은 위치입니다.


 

4. 원기옥 맡김차림 메뉴 소개

원기옥 맡김차림 메뉴

원기옥 성수낙낙점에 찾아온 이유죠. 바로 맡김차림을 위해서입니다. 가격은 2인~4인 이상까지 조금 다르긴 합니다. 예약금도 살짝 가격이 있는 편이니 예약시 캐치테이블 잘 이용하세요.


 

- 원기옥 성수낙낙점 맡김차림

원기옥 맡김차림 수란과 들깨죽

원기옥 성수낙낙점의 차림상이 시작됩니다. 처음은 수란으로 시작합니다. 거의 동시에 들깨죽이 나오는데, 이거 진짜 별미입니다. 너무 달지도 않고, 텁텁하지 않게 잘 조리되어서 들깨죽만 따로 사먹고싶은 수준이었어요.


 

원기옥 맡김차림 육회탕탕이

이어 등장한 육회탕탕이입니다. 아버지께서 날것을 꽤 좋아하시는데, 이 녀석을 가장 좋아하셨습니다. 싱싱하고 맛있다고 극찬을 ㅋㅋㅋ 저는 같이 나온 새우칩에 얹어서도 먹어봅니다. 근데 초점이 왜 저...래...?


 

원기옥 맡김차림 해산물 냉채

이어 등장한 해산물냉채입니다. 아무래도 맡김요리니까, 양은 조금 조절하여 나오는 듯 했습니다. 단품은 훨씬 많이 있겠죠? 새콤매콤 코뚫리는 냉채소스가 일품입니다.


 

원기옥 맡김차림 삼합전

비주얼에서 압도적인 녀석입니다. 삼합전이 나왔어요. 모양때문에 기름기가 조금 많이 있긴 했지만, 안에 들어있는 육고기부터 다양한 야채까지 거를 녀석 없이 순식간에 해치웠습니다.


 

원기옥 맡김차림 낙's지볶음

원기옥 성수낙낙점의 맡김차림 중에 꽤 인상적인 낙's지 볶음입니다. 이름이 왜 저런가 싶긴 한데... ㅋㅋㅋ 색깔은 진짜 너무 매울 거 같이 생겼는데, 의외입니다. 약간 달달하고 매콤한 정도입니다. 솔직히 낙지볶음 전문점보다 훨씬 괜찮았습니다. 식감도 매우 쫄깃하면서 씹기 어렵지 않게 잘 익혀있었구요. 밥 비벼먹으면 3공기는 순식간에 먹겠어요.


 

원기옥 맡김차림 꼬리수육

원기옥 맡김차림 슬슬 메인메뉴로 향합니다. 꼬리수육입니다. 잘 발라지는 꼬리수육은 자칫 잘못 익히면 먹기가 너무 힘들어서 고생하는데, 원기옥에서는 그런 걱정이 없네요. 거의 하이패스 급 발림입니다. ㅋㅋㅋㅋ 위에 얹어진 능이버섯?과 함께 먹으니 더 맛있는 듯 했습니다.

슬슬 배가 부르신 어르신들... ㅋㅋㅋㅋ 양이 푸짐합니다. 정말


 

원기옥 맡김차림 보양전골

원기옥 성수낙낙점 메인요리입니다. 인당 1만원 추가하고 그냥 보양전골로 시킵니다. 예전에 왔을 때 이 보양전골을 단품으로 먹었었거든요. 맛이 정말 좋았고, 반드시 소개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일단, 깊은 국물을 느끼기에 육수는 슴슴하면서도 담백한 매력이 가득합니다. 내용물을 하나하나 읊어드릴 순 없지만, 다양한 고기 부위와 버섯, 야채들이 어우러져서 어느 하나 남길 수 없는 그런 녀석입니다.


 

원기옥 원기반

밥으로 마무리하고 싶으시다 하여 원기반을 주문합니다. 몸에 좋다는 건 다 들어가있는 맛있는 솥밥입니다. 이건 못참쥐... 다만 패착이었어요. 왜냐면, 배가 너무 불러서 어르신들은 부담스러워 하셨고, 저도 사실 배불러서 ㅠㅠㅋㅋㅋㅋ


 

원기옥 맡김차림 수정과/양갱

원기옥 성수낙낙점 맡김차림의 마무리는 수정과와 양갱입니다. 부모님 입맛에도 많이 달지 않은 양갱, 세트로 좀 사가고 싶었어요 ㅋㅋㅋ 수정과도 달달하니 식사 마무리하기 너무 좋았습니다.

생신이셔서 케잌도 같이 찍었네요 ㅋㅋㅋ


 

5. 원기옥 맡김차림 포스팅을 마치며.

사진에서 느껴지시나요? 원기옥의 맡김차림이 얼마나 괜찮은지? 

사실 그렇잖아요,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좀 괜찮은 식당 찾기가 우리네 자식세대에게 주어진 사명 같은 거 아니겠습니까? 근데 찾을수록 눈에 차는 게 없죠. 자리가 별로야, 음식이 별로야, 위치는 또 어떻고, 메뉴는 맘에 드시려나? 왜이리 비싸, 예약은 왜이리 힘들어? 등등 고려할 게 한두개가 아닙니다.

그런 측면에서 원기옥 성수낙낙점은 완벽한 해답이 될 수 있습니다.

일단, 부모님들이 좋아하시는 음식 구성입니다. 간이 강하지도 않으면서, 맛도 좋습니다. 다양한 요리가 나오니 특정 입맛에 맞추지 않아도 좋아하는 요리가 분명히 반드시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이 괜찮습니다. 요새 좀 괜찮은 한정식집에 인당 6~7만원대? 없습니다. 진짜 이게 뭐야? 라는 소리 나오는 식당 뿐이에요. 그렇다고 롯X타워 라든가 남X타워, 6X빌딩 같은 랜드마크에 있는 식당? 가격이 너무 훌륭해서 선뜻 예약이 어려워요 ㅋㅋㅋ

그래서 서울 동쪽에 있으신 분들께는 지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는 원기옥 성수낙낙점이 꽤 높은 확률로 마음에 드실꺼라고 생각합니다. 추천합니다.

예약은 캐치테이블이나 네이버로 하시는데, 네이버로 하시면 캐치테이블로 연결해서 진행하시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맡김차림은 하루 전에 예약하셔야 하고, 예약금이 좀 쎈 편이에요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