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자고

[속초] 시원 칼칼 얼큰한 순두부찌개는 기본이죠, 초당본가 할머니순두부에서 한끼 드셔보아요

by 125c5 2023. 6. 26.
반응형

속초에서 꽤 괜찮은 순두부찌개집을 발견했어요. 설악산 공룡능선을 열심히 등반하고, 많은 이야기를 가득 들고 내려온 다음에 먹어서인지, 그 맛이 잊혀지지를 않습니다.

넓은 주차장은 물론이고, 1, 2층 넓은 좌석까지 마련되어 있어서 개인으로도 단체로도 모두 만족스러운 식사자리가 될 것 같은 장소입니다. 그럼 다함께 출발!


 

1. 속초 초당본가 할머니 순두부 위치

속초 초당본가 할머니 순두부의 위치는 테르바움 아파트 단지 옆에 있습니다. 바로 앞은 속초 종합경기장까지 있네요. 꽤 유명한 온천인 척산온천 휴양촌과도 가깝습니다.

 

영업시간 - 07:00 ~ 19:00.
라스트오더 - 18:30

 

 


 

2. 속초 초당본가 할머니 순두부 입구 및 주차장 + 외관

속초 초당본가 할머니 순두부 입구 및 식당 주차장

속초 관광로 큰 길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가 어렵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입구에 저렇게 크게 간판도 되어 있구요.

사실 애초에 속초 초당본가 할머니 순두부를 찾아서 온 것은 아니었어요. 설악산 하산 후 4시쯤이 되니 아무래도 원래 가려던 식당이 문을 닫았고, 주변에 있는 무난한 메뉴인 순두부 찌개를 찾아 왔더랬죠.ㅋㅋㅋ

주차장은 식당 전면에도 넉넉한데, 측면에도 널찍한 공간이 있고, 뒷편에도 자리가 있습니다. ^^ 따로 주차를 걱정할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속초 초당본가 할머니 순두부 입구 및 외관

속초 초당본가 할머니 순두부는 2층건물로 이루어져 있고, 간판 자체가 커요...ㅋㅋㅋㅋ


 

3. 속초 초당본가 할머니 순두부 화장실

속초 초당본가 할머니 순두부 남자화장실 및 뒷편 주차장

음... 이건 살짝 당황스럽긴 했던 것이에요. ㅋㅋㅋ

여자화장실은 건물 내부에 잘 있는데, 남자화장실은 외부에... 이렇게 약 30미터가량 동떨어져 있습니다. ㅋㅋㅋ 이것 참... 애매 합니다. ㅋㅋ 1층인데도 다녀오는 데 꽤 귀찮았습니다... 더운데...ㅠㅠ 이건 뭐 개선이 될 사항이 아니겠죠?ㅋㅋㅋ


 

4. 속초 초당본가 할머니 순두부 1층 내부

속초 초당본가 할머니 순두부 1층

입구로 들어오면, 1층 구조만으로도 꽤 많은 손님들을 수용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테이블은 흰 비닐로  덮여있는데, 오히려 이런 게 더 깔끔한 것 같기도 합니다. ㅋㅋㅋㅋ  4시면 늦은 점심인데도 손님들이 꽤 계셨습니다. ㅎㅎㅎ


 

5. 속초 초당본가 할머니 순두부 2층 내부

속초 초당본가 할머니 순두부 2층

또한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2층은 단체행사 등을 위한 장소처럼 보였습니다. 천장 모양이 저렇다보니 테이블의 세팅을 일부러 좌식으로 하신 듯 합니다. 손님이 많을 때만 쓰는 공간입니다. 제가 갔을 때는 이용 하지 않았어요.

특이하게도 끝쪽에 아이들을 위한 공간으로 텐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활용도가 높아보였어요.


 

6. 속초 초당본가 할머니 순두부 메뉴판 및 테이블 세팅

속초 초당본가 할머니 순두부 메뉴판

메뉴는 다양하지만,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이 두부 관련 음식이며, 강원 해양 심층수를 사용한 국산콩 100% 순두부라는 것이 마음에 듭니다. ㅋㅋㅋㅋ 강릉 두부거리와 과연 무엇이 다를 지 기대가 되는 바입니다. ㅋㅋㅋ


 

속초 초당본가 할머니 순두부 주문 및 테이블 기본 세팅

친구와 저는 산행에 지친 육신을 얼큰순두부로 채웠습니다. ㅋㅋㅋㅋ 사실 경황이없기도 했고, 서울에 올라가야 했기에 이런 선택을 하기도 했죠 ㅋㅋㅋㅋ

테이블은 별다른 건 없습니다. 물컵을 종이컵을 쓰시고, 수저는 종이로 포장되어 있으니 깔끔합니다.


 

7.속초 초당본가 할머니 순두부 순두부찌개 등장

속초 초당본가 할머니 순두부 순두부찌개

순두부찌개가 나옵니다. 강릉이나 속초쪽에서 순두부찌개를 먹으면, 일반 마트에서 먹는 순두부의 그것과는 조금 결이 다릅니다. 마냥 물컹물컹하고 슥슥 베이는 순두부가 아니라 어느정도 탱글탱글하게 질감이 살아있다고 할까요? 저는 이런 느낌을 훨씬 좋아합니다. ㅋㅋㅋ

그리고 게도 반쪽이 아니라 한마리를 반으로 짤라서 두덩이.ㅋㅋㅋㅋ 새우도 두마리, 홍합도 너댓개나 들어가서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맛을 더합니다.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ㅋㅋㅋ

밑반찬들도 직접 담그시는 것 같아서 잘 어울립니다. 매콤달콤새콤ㅋㅋㅋ 만족스럽다구요!!!


 

8. 속초 초당본가 할머니 순두부 총평

  • 무엇보다 순두부찌개 자체의 맛이 좋습니다.ㅋㅋㅋㅋ 푸짐한 건더기와 얼큰시원한 국물이 더할나위 없는 만족도를 줍니다.
  • 1, 2층 넓은 공간이 확보되어 있어서 단체로도 활용이 가능한 점이 큰 매력입니다.
  • 주차공간도 넓어서 만족스럽습니다.
  • 남자 화장실이 외부에 있는 것은 정말 충격적이긴 합니다.ㅋㅋㅋㅋ 하지만, 화장실때문에 맛을 포기하긴 아쉽죠...ㅋㅋ 그래도 한여름에는 많이 짜증이 날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속초 초당본가 할머니 순두부 커피 및 비지 그리고 척산온천 우대권까지

꿀팁은 결제하시는데 이렇게 척산온천 할인권도 마련되어 있어요 ㅋㅋㅋㅋ 연계해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식사를 마치고 결제까지 하고 나오게 되면, 이렇게 커피와 차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깔끔하게 마무리 하고 귀가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