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준비하고/인테리어하고

[인테리어] 신혼부부의 눈으로 본 인테리어 업체 상담기, 3-1.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 주차부터 1층, 그리고 9층

by 125c5 2024. 1.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125c5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인테리어 관련 고민의 흔적이죠.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방문기 입니다. 총 4부작으로 진행할 예정이예요. 제가 사진을 많이 찍었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보니,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이 무려 9층이라는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하고 있기 때문이예요. ㅋㅋㅋ 조금은 지루할 수 있지만, 최선을 다해 포스팅 해볼테니 재밌게 봐주시고, 신혼부부가 방문한 인테리어 쇼룸 후기는 물론 마지막 상담기까지 놓치지 마세요!

총 이야기 2,3,4탄도 아래 더보기로 확인해보세요^^


 

1.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위치 및 가는법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의 위치는 정말 대단한 곳에 있습니다. 바로 강남역 1번출구 바로 앞에 있는데요, 이 위치는 정말 다시봐도 대단합니다. ㅋㅋㅋ 그야말로 1번 출구 나오자마자 건물이 바로 보입니다.


 

2.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지하1층 주차장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지하 1층 주차장

주차장은 엄청 넓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외부에 주차를 할 줄 알았는데, 의외로 실내 안내를 해주셔서 들어왔네요 ㅋㅋㅋ 건물 자체는 깔끔하고 정리된 느낌이 바로 들었습니다.

주차 관리인 분이 매우 친절하셔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사진처럼 주차 티켓을 주시는데, 1층에서 도장 찍어 오면 방문객은 1시간, 상담하시면 2시간까지 무료 주차 인정되니 참고하세요 ^^


 

3.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1층 리셉션 및 로비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1층

1층은 리셉션과 함께 고급스러운 가구들로 가득했습니다. 가구들만 구경해도 멋지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어요... 물론 아직 신혼부부이고 사회 초중년생이니 이런 수준의 가구까지는 사치겠지만, 그래도 나중에는 저런 가구들 살 수 있겠지요!? ㅋㅋㅋ

1층 리셉션 사진을 안찍었는데, 친절한 안내 직원분들이 계시고, 만약 상담을 연결해 주길 원하시면 바로 말씀하셔서 진행도 가능합니다. 유튜브나 꽤 유명한 업체들도 들어와있으니 시간 맞추고 오시면 더 좋겠죠?

 

4.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9층 업체 공간

9층은 영림과 어떤 관계인 지는 모르겠으나, 꽤나 유명한 업체인 무아공간과 아울디자인 두 곳에서 인테리어 쇼룸을 통으로 구성해 두었습니다.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어요. 물론 예산때문에 이렇게까지는 못하겠지만요.ㅋㅋ

- 무아공간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무아공간에서 만든 인테리어 쇼룸

입장하면 탁 트인 공간에 무아공간의 쇼룸이 있습니다. 넓게 뻗은 아일랜드부터 예쁜 소파, 널찍한 수납장까지 매력적인 공간이었습니다. 저 키큰장에서 뽑아내는 수납장은 꽤나 좋아보였어요.+_+ 비싸겠죠?ㅋㅋ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무아공간의 멋들어진 거실

이렇게도 소파와 책장을 구성할 수 있겠구나 싶었습니다. 그에 이어지는 생각으로는 40평 이상 집은 가야겠구나... 정도?ㅋㅋㅋㅋㅋㅋ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후드 일체형 인덕션

인덕션에 이렇게 후드가 있는 제품에 관심이 있었는데 실제로 본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흡입력이나 탈취력에 의구심이 있긴 하지만, 탄소필터 기술이 충분히 사용할 만큼 발전했다는 뜻이겠죠?ㅋㅋㅋ 살짝 열어봤습니다. 내부가 궁금해서요 ㅋㅋ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또다른 다이닝 장소 인테리어 예시

아까 전의 녹색 느낌과는 또 다른 고급스러운 색감의 다이닝룸이었습니다. 역시 길게 뻗은 아일랜드가 눈에 들어오네요. 통유리 장도 너무 예뻤어요. 아일랜드 위로 내려온 쿡탑도 멋들어지고요... 역시 대형아일랜드와 8인 테이블이 들어갈 넓은 집을 사야겠다... ^^


 

- 아울디자인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9층 아울디자인 쇼룸

입구에서 오른편을 보시게되면 이렇게 2개의 방을 볼 수 있습니다. 각각 실제 집처럼 꾸며놓은 점이 인상적이었어요. 먼저 2번 방부터 들어가봤답니다.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아울디자인 화장실

화장실을 이렇게 짜는 것도 정말 예쁘더라구요. 오히려 작은 화장실에 구성을 이렇게 한다면 참 예쁘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아울디자인

아울디자인에서는 이렇게 실제 작은 평형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색감이나 간결한 느낌, 레일조명까지 깔끔한 모습입니다. 다만, 실제 아파트에서 이렇게 구성하려면 꽤나 큰 공사가 될 것 같아요. ㅋㅋㅋ 키큰장이나 색감 등에 아이디어 얻어갑니다. ㅋㅋ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아울디자인 침실 구성

침실도 깔끔하게 구성했습니다. 안쪽의 드레스룸과 화장실 역시 예쁘다... 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수준이었어요.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다보니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아울디자인 1번 방

1번 방의 인테리어는 좀 더 현실감있는 느낌이었다고 할까요?ㅋㅋㅋ 뭔가 깔끔하면서 정리가 된 느낌이 들었습니다. 조금 더 작은 집의 느낌도 있었고요. 개인적으로는 이 방의 모습이 더 예뻤어요.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아울디자인에서 본 인덕션 후드 일체형

이 후드일체형 인덕션은 처음봤어요.ㅋㅋㅋ 특이하게 생겼더라구요. 당연히 살짝 분리해봤습니다. 필터 등 궁금했거든요. 왠지 기름이나 국물이 튀면 안에 들어갈 것이 자명한데... 라는 생각?ㅋㅋㅋ 역시는 역시였습니다. 분명 스트레스 받을 것 같아요 ㅋㅋㅋ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아울디자인에서 구성한 침실과 화장실

침실의 깔끔한 구성과 화장실의 색감이 완전 개인적으로 취저였습니다. ㅋㅋㅋ 하지만 제 집은 하얗게 하얗게 되겠죠?ㅋㅋㅋ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아울디자인 디테일

하지만, 이건 해야겠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1부를 닫으며...

이번 1부에서는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의 지하 주차장과 1층 로비, 9층 업체 공간에 대해 포스팅을 남겼습니다. 전반적으로 깔끔하게 구성된 공간들을 보면서 "내 집도 이렇게 예쁘게 인테리어 하고싶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분 좋은 구경을 마치고 아래층으로 내려가봅니다.^^

To be continu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