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준비하고/인테리어하고

[인테리어] 신혼부부의 눈으로 본 인테리어 업체 상담기, 3-4.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 4층 3층 2층

by 125c5 2024. 1.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125c5입니다. 어느새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4부작의 끝이네요. 건물의 규모 덕분에 굉장히 긴 연재가 되었군요. 각설하고 일단 빠르게 4, 3, 2층을 둘러보겠습니다. 따라오세요!

총 이야기 2,3,4탄도 아래 더보기로 확인해보세요^^


 

1.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4층 도어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4층 도어

역시 영림은 도어로 성장한 회사이다보니, 도어 자체에 층 하나를 전부 할애했네요. 기대를 가득 안고 4층으로 내려가봅니다.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4층 도어 전경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의 4층은 도어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깔끔한 구성과 다양한 디자인을 볼 수 있었죠.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4층 도어 다양한 자재들

도어가 단순히 나무 판자를 대는게 아니었어요. 지금 보니 도어 자체의 무게가 너무 무거워지니 통나무를 쓰는게 아니라 다양한 기술이 접목되어 있었더라구요. 당연히 자재의 차이도 있었고, 도어 핸들(손잡이)나 경첩의 차이까지 다양했습니다. 이 모든 차이를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4층에서 만나보실 수 있었답니다.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4층 도어, 도어프레임(문틀)

도어 프레임의 차이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요새는 문틀도 심플하고 깔끔하게 많이 만들다보니 9mm 문선으로 해서 얇게 만드는 것이 선호되고 있습니다. 문틀의 재질 차이도 한 켠에 보실 수 있습니다. 저같은 이과생들은 저런 구조나 구성에 더 관심이 가는 게 사실이죠. 짱신기해....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귀여운 펫도어

귀여운 펫도어도 있었어요. 단순한 건데, 펫도어를 통해 드나드는 냥냥이나 댕댕이를 상상하니 너무 귀엽네요. 물론 저는 반려동물이 없어요.ㅋㅋㅋ 자신이 없거든요.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4층 도어, 히든도어

그 말도많고 탈도많은 히든도어입니다. 요새는 히든도어의 시대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죠. 깔끔한 벽면구조 덕분인 듯 합니다. 알기로는 목공작업이나 수평작업 등에 꽤 어려운 공정이 있다보니 꽤나 실력자 분들이 하시는 시공이라고... 개인적으로는 손잡이가 달린 것보다는 왼편에 아무것도 없는 형태가 더 나아보이긴 합니다. 히든도어 자체의 목적이 그것이니까요.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4층 도어

심심할 수 있는 벽면에는 이렇게 히든도어에 대한 설명과 도어의 기능을 적어두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분이 와서 보셔도 이해가 될 정도로 깔끔합니다.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4층 도어의 주인공.

사실상 이녀석이 4층의 주인공인듯 했습니다. 도어가 어마어마하게 큽니다. 메가도어? 라고 불렀던 것 같아요. 천장까지 쭉 올려주는 문의 사이즈가 압도적입니다. ㅋㅋㅋㅋ 이건 어디다 써야되나 싶긴 한데, 진짜 큽니다.


 

2.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3층 창호(샤시)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3층 창호(샤시)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3층에는 샤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창호도 인테리어를 하는 이유 중의 하나죠. 단열. 가장 중요한 꼭지 중 하나예요.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창호 종류

창호의 구성에 대해 유리 종류, 시트 색상을 고를 수 있었습니다. 유리도 색상이 있었다는 걸 몰랐어요. ㅋㅋㅋ 신기합니다.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3층 다양한 종류의 샤시

샤시의 종류도 다양하고, 필름의 색상 따라 다른 무드가 표현됩니다. 신기하죠.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3층 샤시

창호도 단순하게 만드는게 아니더라구요. 하드웨어 자체의 시스템이 복잡하게 구성되는 제품이었습니다. +_+ 내부 충전재도 저렇게 꽉 채워져 있었구요. 확실히 기술이란...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3층 다양한 창호 구성

창호도 정말 다양하게 구성이 가능했습니다. 사이즈부터 재질, 열리는 방식, 모양 등 역시 인테리어는 무궁무진하네요. 이번 인테리어에 창호가 없는 게 다행인건가 싶기도 하고요 ㅋㅋㅋ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3층 현관문

현관문도 한 곳에 있었는데요, 일반적으로 많이 보는 도어이다보니 별다른 감흥은 없었네요 ㅋㅋㅋ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3층 창호

신기한 공간입니다.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의 3층에는 한 곳에 이렇게 필터쉐이드라고 있었는데요, 필터 쉐이드가 있었어요. 방충망이라고 불렀던 것들인데, 꽤나 견고해보였습니다. 예전에는 이게 딱 한쪽 벽의 창문으로 자리했는데, 이렇게 구성하면 작은 창문에서는 효율적으로 쓸 수 있을 듯 합니다.


 

3.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2층 머터리얼 랩(Material lab.)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2층 머터리얼 랩

2층입니다. 이 곳은 지금까지 보았던 모든 자재들의 종류를 볼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제 생각에는 영림 인테리어를 하시는 분들께서 자재 선택을 편하게 하시기 위해 마련한 공간 같습니다. 2층이니 접근성도 매우 좋을 테구요.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2층 머터리얼 랩

이 공간에서 특징은 우측 사진처럼, 샘플들을 직접 가져가 볼 수 있다는 거예요. 한 장 들고가서 직접 다른 공간에 대 볼 수 있다는 것이죠. 심지어 제한없이 가져갈 수 있도록 되어 있으니 편히 가져가서 인테리어에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무슨 사장처럼 말하네 ㅋㅋㅋㅋㅋ)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2층 머터리얼랩

모든 자재들이 있다보니 하나하나 확인이 가능합니다. 선택할 것 투성이죠. ㅋㅋㅋ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2층 머터리얼랩

특별히 언급할 게 없네요 ㅋㅋㅋㅋ 모든 자재들을 넣으려고 고심한 흔적이 보입니다.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몰딩 등 자그마한 녀석들까지

이렇게 몰딩까지 하나하나 직접 볼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3.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로비 및 주차 확인받기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로비층에서 방문확인 후 출차

정신없이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을 둘러보니 어느새 1시간이 훌쩍 갔어요. 로비층으로 가서 빠르게 도장을 찍고 나왔답니다. 사실 1시간 조금 넘었는데, 그냥 방문확인 증으로 출차해 주셨어요. 인심 최고 ㅋㅋㅋㅋ


 

4.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 인테리어 상담후기

음... 이건 좀 어려운 이야기가 될 듯 합니다. 저 날에는 일정이 이후에 빡빡해서 다음날 다시 방문 후 상담을 진행했는데요, 간단하게 말해서 불만족스러웠습니다. 유튜브도 운영하시고, 블로그도 운영하시고, 열심히 하시려는 건 알겠는데, 공사 예정금액 듣자마자 살짝 티나는 태도 변화?ㅋㅋㅋㅋ 결국 어느정도 이야기 나누다가 대충 견적서만 받고 서로 시간낭비 할 것 없이 나왔습니다. ㅋㅋㅋ

모든 업체가 그렇지는 않을테니 걱정마시구요 ㅋㅋ 강남역 영림 홈앤리빙 강남점 쇼룸에서 상담 하시길 원하신다면, 미리 업체와 컨택 후 방문하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