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자고

[남성구두관리] 구두관리 필수템 사피르 사피르(SAPHIR) 원목 슈케어 박스 세트 키트 + 슈닥터 슈트리를 소개합니다.

by 125c5 2023. 1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또다시 125c5입니다. 지난 번에 구입한 남성 정장구두 덕분에 슈케어에도 관심이 생겼어요. 이왕 신는 것 오래 신고 싶다는 생각도 들고, 깔끔하게 신어야 겠다는 생각도 들었거든요.

사실 회사가 비즈니스 케주얼이다보니 정장구두를 신을 일은 거의 없지만, 기왕 산 가죽구두 관리하면서 오래오래 신는 것도 좋겠다 생각했어요.

 

그러다 눈에 들어온 사피르 라는 구두케어 용품 브랜드. 이것 저것 보다보니 가죽영양제부터 폴리싱 왁스까지 세트로 판매하는 기본세트가 있길래 바로 구입해 봅니다. 자 따라오세요!


 

1. 사피르 원목 슈케어 박스 세트 키트 구성품 및 구입처

일단, 구입은 슈닥터라는 홈페이지에서 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구입이 가능하지만, 네이버페이가 좀 남아있던 저로써는 네이버페이 스마트스토어로 같은 상품을 결제했어요.

 

 

SAPHIR_사피르 원목 슈케어 기본세트 [S0155] : 슈케어용품전문 스멜바이

구두약,구두관리,가죽클리너,구두솔,신발관리,가죽영양제,가죽보호,가죽관리용품,슈케어용품,신발관리용품,SAPHIR,사피르,슈닥터,SHOEDR,언더풋

smartstore.naver.com

사피르 원목 슈케어 박스 세트 키트의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사피르 박스
  • 비즈왁스 슈크림
  • 비즈왁스 폴리시(무색)
  • 유니버설 레더로션
  • 미니약솔 브러쉬
  • 미니말솔 구두솔
  • 하이샤인 광택용 융(3pc)

그리고 추가로 구두 관리용품의 기본인 슈트리 두개도 구입을 합니다.

 

 

슈닥터 슈트리 삼나무 소나무 원목 구두 신발 주름방지 : 슈케어용품전문 스멜바이

[슈케어용품전문 스멜바이] 세계적인 슈케어 신발관리용품 브랜드 전문 판매

smartstore.naver.com

삼나무로 골라서 추가금 내고 구입완료.


 

2. 사피르 원목 슈케어 박스 세트 키트 + 삼나무 슈트리 개봉 및 상품

사피르 원목 슈케어 박스 세트 키트 + 삼나무 슈트리 세트 구성 그리고 사은품

포장박스를 열어보니, 주문한 상품들 외에도 추가 사은품들이 와 있었습니다. 뭐... 크게 중요한 녀석들은 아니지만, 소개하자면 플라스틱 슈트리 (3개나 주실줄은 몰랐어요....), 구두주걱, 깔창 이렇게였습니다. ^^ 사은품 감사합니다. 잘 쓸게요!!


 

- 슈닥터 삼나무 슈트리 2개

삼나무슈트리 2개 실제사진

음... 사실 슈닥터 삼나무 슈트리 자체는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만... 사진처럼 박스에 곰팡이가 다 슬어있는 모습을 보고 조금 속 상했습니다. 창고에서 관리를 제대로 안한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심지어 박스 하나는 깨끗한 아이로 보내주시고... 하나는 이런 것을 보내시니 사실 좀... 마음이 좋진 않았습니다. ㅠ


 

삼나무 슈트리 영상

슈트리 질감을 영상으로 보시죠. 발볼 조절도 가능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


 

3. 사피르(SAPHIR) 원목 슈케어 박스 세트 키트 제품 사진들

사피르 원목 슈케어 박스 세트 키트 개봉, 사피르 비즈왁스 슈크림

피르(SAPHIR) 원목 슈케어 박스 세트 키트의 구성은 맨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깔끔한 구성이고, 원목 박스를 통해서 정리도 한 곳에 깔끔하게 할 수 있는 것이 매우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비즈왁스 슈크림입니다. 높은 보습과 영양을 제공한다고 하는데 품목이 세정제? 또잉...


 

사피르 원목 슈케어 박스 세트 키트 비즈왁스 폴리시 무색

마지막 단계에서 구두의 광을 내기 위한 제품입니다. 예전에 군대에서 하듯이 하면 광이 아주 기깔납니다.


 

사피르 원목 슈케어 박스 세트 키트 유니버설 크림과 말솔, 약솔

피르(SAPHIR) 원목 슈케어 박스 세트 키트의 유니버설 크림입니다. 가벼운 얼룩 제거 및 영양을 공급하는 제품입니다.

말솔과 약솔은 질이 아주 괜찮아 보입니다.


 

4. 피르(SAPHIR) 원목 슈케어 박스 세트 키트 사용해보기

 

 

피르(SAPHIR) 원목 슈케어 박스 세트 키트 사용순서 (출처 : 슈닥터)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위의 순서대로, 브러쉬로 정리> 유니버설 로션> 슈크림구두약 > 폴리시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네요!! 가보자!!


 

피르(SAPHIR) 원목 슈케어 박스 세트 키트 사용할 구두들

오랜기간 신지 않아 관리가 안되어 있는 구두 두개를 꺼내옵니다. 상당히 세월이 느껴지는 구두들입니다.

닥터마틴과 리갈의 스트레이트팁 구두 브라운이 신발장에 있었네요. 이리나와!!

후에 다시 이야기 하겠지만, 닥터마틴 제품중에서도 저런 구두는 사용할 이유가 없어요... ㅋㅋ


 

피르(SAPHIR) 원목 슈케어 박스 세트 키트 브러시로 정리 후 유니버설 크림으로 1차 정리한 모습

1단계인 구두 먼지 제거를 실행합니다. 사실 구두 끈을 다 빼고 했어야 했는데, 그냥 했어요;; 머쓱... 

상당히 지저분한 상태였지만 브러시질 만으로도 어느정도 정리가 된 모습이긴 합니다. ㅋㅋ

이어서  마지막 사진처럼 융을 손가락에 감아서 준비를 해 봅니다. 유니버설 크림을 발라서 신나게 전의 왁스와 크림등을 닦아 냅니다.


 

피르(SAPHIR) 원목 슈케어 박스 세트 키트 작업이 굳이 필요하지는 않았던 닥터마틴

닥터마틴 신발도 오래되어서 한 번 해봐야지 하고 꺼냈습니다. 가죽상태는 비록 좋지 않았지만 굳이 안해도 되는 제품이었는데 왜 했을까요 ㅋㅋㅋㅋ


 

피르(SAPHIR) 원목 슈케어 박스 세트 키트 슈크림 도포

네, 그렇습니다. 처음이라 그래요 ㅋㅋ 엄청나게 슈크림을 발라버립니다. ㅋㅋㅋ 구석구석 발라야 한다는 생각에 말솔을 꺼내서 열심히 발랐는데 너무 많이 바른 것 같네요... ㅎㄷㄷ 거의 그냥 염색을 했어요 ㅋㅋ


 

피르(SAPHIR) 원목 슈케어 박스 세트 키트 슈크림까지 도포

슈크림을 바르고 조금 기다리다가 다시 열심히 융으로 닦아봅니다. 어느정도 광이 나는 듯 한 모습입니다.

마지막 사진을 보시면 이 단계 까지만 했는데도 광이 어느정도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닥터마틴은 굳이... 안해도 됐어요 ㅋㅋㅋ)


 

피르(SAPHIR) 원목 슈케어 박스 세트 키트 슈크림을 다 바른 모습 역시나 닥터마틴은 하지 않아도 된다.

슈크림을 다 바르고 닦은 이 단계까지만 해도 어느정도 봐줄만 하더라구요 제 기준ㅋㅋㅋ 


 

피르(SAPHIR) 원목 슈케어 박스 세트 키트 폴리싱 왁스

이정도면 됐겠지 라고 생각한 것도 잠시, 폴리싱 왁스를 바르고 나니 생각이 많이 바뀝니다.

정말 군시절 생각이 나면서, 세상에서 제일 열심히 구두를 닦는 저를 발견했습니다. ㅋㅋㅋㅋㅋ

일단, 전면을 다 폴리싱왁스로 덮을 수는 없으니, 코와 뒷굽 위주로 진행을 합니다.

 

얇게 왁스를 바르고 물을 묻힌 천으로 신나게 닦고, 또 물을 바르고 왁스를 바르고...

어느새 광이 올라오는 듯 해요.


 

피르(SAPHIR) 원목 슈케어 박스 세트 키트 작업 후 사진

슈케어 작업이 종료되었습니다. 솔직히 실내에서 닦을 때는 잘 몰랐는데, 닦고 나서 보니 광이 엄청나게 나네요... 괜히 뿌듯한 건 비밀 ㅋㅋㅋㅋ


 

5.사피르 원목 슈케어 박스 세트 키트 + 삼나무 슈트리 슈케어 전 후 비교 및 총 평

BERFORE VS AFTER

사피르 원목 슈케어 박스 세트 키트로 신나게 닦아본 후 사진입니다. 군대 전역 하고 구두라는 것을 처음 닦아보는데 생각보다 잘 된 것 같아서 마음이 뿌듯하긴 했습니다. ㅋㅋㅋ

확실히 광이 다르긴 하네요. 뿌듯.


 

장렬히 전사한 융

융을 두줄이나 써 버렸어요. ㅋㅋㅋ 다 쓴 거나 마찬가지죠. 생각보다 오랜만에 하다보니 쉽지는 않았으나, 그래도 꽤 만족스러운 작업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뭐 제가 구두 손질 경력이 그렇게 뛰어난 것도 아니고, 일반 회사원 입장에서 이정도면 꽤 깔끔하게 정리한 것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맘에 들어요. 앞으로도 자주 애용할 듯 합니다. 혹시 사피르 원목 슈케어 박스 세트 키트 + 삼나무 슈트리 제품을 사용할 지 고민이시라면,

아예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말표 구두약부터 사용해 보시고, 조금 더 관심이 있다 싶으시면 저처럼 구입해서 써보시는 것도 매우 좋은 선택일 듯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원하시는 정보 얻으셨길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