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자고

[경복궁역] 서촌 일본식 소바 맛집, 노부 3회차

by 125c5 2024. 1.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125c5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쓰면서 저도 깜짝 놀랐는데요. 제가 포스팅을 하면서 지속적인 방문을 하는 장소도 방문할 때마다 업로드 하려고 했었거든요. 그런데 이번 포스팅의 장소인 노부가 벌써 3회차 방문이었더라구요. 일단 여기서 맛집임이 인증되는 느낌이죠?ㅋㅋ 그럼 서촌 일본식 소바 맛집 노부 3차 소개를 이어갑니다.


 

혹시 지난 1, 2차 방문기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더보기 눌러서 참고하세요 ^^

더보기

 

1. 서촌 일본식 소바 맛집 노부 위치 및 가는 법

서촌 일본식 소바 맛집 노부의 위치는 사실 접근이 편하지는 않습니다. 경복궁역에서 마을버스로 타고 들어오시는 분들도 제법 있더라구요. 참고로 종로 09번 버스이고, 시청, 남대문부터 수성동계곡까지 운행하는 버스예요.


 

2. 서촌 일본식 소바 맛집 노부 외관

서촌 일본식 소바 맛집 노부 외관

서촌 일본식 소바 맛집 노부에 비가 오는 분위기도 나름 운치 있었습니다. 간판이 없고 A배너 하나만 있는데, 나름 깔끔하고 잘 어울립니다. 예쁘네요.


 

3. 서촌 일본식 소바 맛집 노부 메뉴 등장

서촌 일본식 소바 맛집 노부 따뜻한 면수

서촌 일본식 소바 맛집 노부에 오면 바로 주시는 따뜻한 메밀면수입니다. 김이 모락모락 나서 차게 식은 몸을 뎁히는 데 아주 좋습니다. 고소한 맛도 좋아요.


 

서촌 일본식 소바 맛집 노부 마소바

서촌 일본식 소바 맛집 노부의 마소바입니다. 차가운 육수에 곱게 갈린 마가 올라가는데, 지난 번에 포스팅한 매니아 소바에서 낫또만 빠진 것입니다. (제가 먹은 건 아니라 맛은 평가하지 않겠어요.


 

서촌 일본식 소바 맛집 노부 힘이난다육소바(온)

이번에 제가 먹은 메뉴는 서촌 일본식 소바 맛집 노부의 힘이난다 육소바(온) 입니다. 따뜻한 육수가 먹고싶어서 주문했어요. 

비주얼은 일반적인 온소바 느낌이고, 쯔유 같은 향이 많이 납니다. 의외로 향이 조금 있는 편이예요.

고기는 많이 들어가 있는 편인데, 면이 메밀이다보니 일반적인 라멘과는 또 다른 식감입니다.

다만, 따뜻한 육수라 그런지 조금 면이 빨리 불었던 느낌이 들었어요. (기분 탓일 수도 있어요.)

전반적인 맛은 나쁘지 않았지만, 개인적으로는 냉소바를 메인으로 드시고, 가끔 별미로 드시길 추천합니다.


 

서촌 일본식 소바 맛집 노부 치즈명란

항상 시키던 계란말이가 아닌 치즈 명란을 시켜봤습니다. 짭쪼름한 맛에 치즈가 들어가는데, 생각보다 조화로움에 놀랐습니다. 계란말이가 무난하지만, 가끔 치즈명란으로 환기하시는 것도 좋겠어요. 물론 양이 가격대비 아쉽긴 하지만, 맛은 좋아요. 나중에 해먹어보려구요.


 

4. 서촌 일본식 소바 맛집 노부 총 평

서촌 일본식 소바 맛집 노부는 이번에도 만족스러운 방문이었던 것 같습니다. 위의 본문에도 적었지만,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차가운 육수 쪽이 더 보편적으로 맛있다고 느끼실 것 같아요. 물론 온소바가 맛없다는 의미는 아니고, 따뜻한 국물을 언제든지 즐기실 수 있으니 온소바도 추천합니다.

사이드로 시키기 좋은 계란말이와 치즈명란도 역시 괜찮았구요.

물론 가격이 착하지는 않습니다만, 충분히 건강한 맛이니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