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자고

안성 최고의 곱창전골 발견, 약수터식당

by 125c5 2025. 1. 11.
반응형

말을 길게 할 이유가 없습니다. 약수터식당, 안성에서 1등인듯 합니다. 곱창전골이라면 이래야 한다를 보여준 약수터식당입니다. 진짜 맛있는 곱창전골, 약수터식당을 소개합니다.


 

1. 약수터식당 위치 및 가는법

약수터식당의 위치입니다. 안성시 양성면에 위치하고 있고, 외진 곳인듯 아닌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2. 약수터식당 주차 및 외관

약수터식당 주차장

주차는 헬입니다. 어쩔 수 없는 것이, 왕복2차선인데 식당앞에 중앙선에 차단봉이 서 있습니다.

그런데 주차장이 만차가 되면, 대기줄이 뒤로 쭉 늘어서서 도로까지 침범하고, 그러다보니 길을 막아버릴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ㅠㅠㅠ 저도 한 20분 대기해서 들어갑니다.


 

약수터식당 외관

외관은 그야말로 평범한 교외 식당입니다. 월요일은 정기 휴무라고 하시네요.


 

3. 약수터식당 내부

약수터식당 내부

약수터식당의 내부입니다. 식당 규모는 작지 않은편입니다. 장소가 손님을 소화할 수 있는 공간이네요. 회전도 그리 느리지만은 않아서 꽤 좋습니다.


 

4. 약수터식당 메뉴판 및 기본세팅

약수터식당 메뉴판

메뉴는 길게 생각도 안 했습니다. 바로 곱창전골 소 + 공기밥 1그릇 시켰습니다. 왜냐하면 이따가 볶음밥을 먹어야 하기 때문이죠. 테이블에 앉자 치킨무와 깍두기가 나옵니다. ㅋㅋㅋ 왠지 양념만 다르게 한 깍뚝썰기 무 2가지 활용이 아닐까 싶네요.ㅋㅋㅋ


 

5. 약수터식당 곱창전골 (소)

약수터식당 곱창전골 (소)

약수터식당의 곱창전골입니다. 소 사이즈라고 믿어지지 않는 양이었습니다. 칼국수면과 떡이 푸짐하네요. 곱창은 아래에 잘 깔려있으니 오해는 마세요 ㅋㅋㅋ 육수를 부어주시고 끓이기 시작!


 

약수터식당 곱창전골

곱창전골이 끓을 때까지 기다리기는 생각보다 고문이었습니다. 맛깔나게 드시는 사방의 어르신들이 내는 호로롥 소리에 정신을 못차리겠더라구요.

결국 잘 끓기 시작하고, 칼국수면, 떡을 건져 먹어봅니다.


 

약수터식당 곱창전골

곱창전골을 꺼내서 먹어봅니다. 참지못하고 아까 주문한 공기밥에 슥슥 비벼 먹으니 밥반찬으로도 훌륭해 보입니다.


 

6. 약수터식당 볶음밥

약수터식당 볶음밥

약수터식당의 볶음밥입니다. 1개만 시켰어요 배가 너무 불러서요 ㅎㅎㅎ 야채, 김, 양념, 참기름으로 함께 한 볶음밥은 순식간에 삭제해 버립니다. 그런데 배가 부르고 먹어서 그런가 곱창전골의 임팩트를 넘기는 힘들어보여요.


 

7. 약수터식당 포스팅을 마치며.

약수터식당 명함

약수터식당은 진짜 곱창전골 매니아라면 무조건 가 보셔야 할 식당입니다. 장소의 접근성도 좋고(물론, 주차는 넓지만 불편한 건 함정이구요... 손님이 너무 많은 것도 문제긴 합니다.ㅠㅠ) 맛은 정말 완벽에 가깝습니다. ㅋㅋ 다시 가 보래도 가 볼만한 그런 식당입니다. 기대 이상의 맛집, 약수터식당!! 추천하면서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125c5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