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캠핑장은 여주에서 운영하는 곳이라, 여주시민 우선 예약을 진행 하고(30%) 추후에 외지인 분들이 예약할 수 있게 다른날짜로 시스템 오픈이 됩니다.
이포보 캠핑장 운영 안내 (출처 : 이포보캠핑장 시설안내 홈페이지)
모든 캠핑장이 그렇듯, 예약일 당일은 항상 서버가 밀립니다. 3월20일의 저도 뚫고 성공했었죠 ㅎㅎ
아 참, 여주 이포보 캠핑장으로 검색하시면, 오토캠핑장과 웰빙캠핑장 두 곳이 나옵니다.^^
두 곳이 다르니 참고해주세요. 물론 이포보웰빙캠핑장도 곧 포스팅 할게요^^
이포보 오토캠핑장이 이번에 방문 한 곳이고요,
이포보 웰빙캠핑장이 예전에 방문한 곳입니다.
간단히 차이를 말씀드리면,
오토캠핑장은 사이트 옆에 차량 1대 주차가 가능하고,
웰빙캠핑장은 별도의 주차장에 주차를 합니다. 그렇지만 데크자리가 넓어 특정 데크자리들은 선호됩니다.
자 이제 떠납니다.
나름 스태킹도 잘 되어 떠나는 발걸음이 가볍습니다.
캠핑준비
캠핑준비는 언제나 즐겁습니다.
서울에서 이포보 오토캠핑장까지는 그렇게까지 오래 걸리는 장소는 아닙니다.
길이 많이 막히는 것도 아니었고, 늦게 출발했던 것 치고는 너무 늦지 않게 잘 도착했습니다.
다만, 제가 헷갈려서 웰빙캠핑장으로 네비를 찍고 갔다는 사실만 빼면요...
이포보 오토캠핑장 종합 안내도
도착 후 차량 진입 차단기 앞에서 전화를 합니다.
당당하게 51번 자리 입실입니다. 라고 외쳐봅니다. 저같은 사람이 많았던지 익숙하다는 듯한 말투로 제게 말씀하시네요...
왼쪽 뒤에 관리센터 보이시죠
이포보 캠핑장 안내도이포보 오토캠핑장 관리센터
잠시 주차를 마치고 올라가봅니다. 특이하게 관리센터를 위쪽에 지었네요 ㅎㅎ 잠시 체크인 하는 분들은 계단 아래에 약간의 공간이 있으니 그쪽에 주차를 하시고 다녀오시면 되겠습니다.
관리사무소에서 내려다본 이포보 오토캠핑장의 전경
2시반정도에 도착했으나, 이미 많은 캠퍼분들이 피칭을 완료한 상태였습니다. 텐트들도 다 큰데 차량이 옆에 들어갈 정도로 넓은 부지가 인상적입니다.
바람이 부는게 느껴지시나요 ㅎㅎ 오늘 화로대는 조용히 다시 가져가야겠네요
여주이포보 오토캠핑장 쓰레기봉투
간단한 예약자 확인 및 이용수칙 안내서를 교부받고 체크인을 마치시면 이렇게 쓰레기봉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쓰레기 종량제봉투와 음식물 쓰레기봉투 이렇게 두 장을 주십니다. 알아서 분리수거 하라는 캠핑장이 많은데, 역시 시에서 운영하는 곳은 다르군요 ^^
여주이포보 오토캠핑장의 전경
내려가기 전에 이렇게 광각으로 다시 한 번 잡아줘 봅니다.
사진상 없지만 왼쪽이 입장하는 길, 그 옆길로 해서 다른도로와 이어지는 길이 있습니다.
아래 컨테이너는 화장실이구요.
이포보오토캠핑장 51번 사이트 표식
이런 표식으로 사이트 사이마다 위치를 확인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클래식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글씨체네요 ㅋㅋㅋ
여주이포보 오토캠핑장 51번 전경
널찍함이 느껴지십니까, 정말 잘 만든 캠핑장이구나 싶은 생각이 드는 포인트가 몇개 있습니다.
사이트 크기 : 이건 말 안해도 느껴지시죠? 제 차량 디스커버리스포츠를 주차하고도 이렇게 넓습니다.
차량주차 장소에 대한 세심한 배려 : 분명 저 차량이 있는 곳이 잔디밭이었다면 차량의 진출입만으로도 흙바닥이 망가지거나 잔디밭이 다 사라져 있을 것입니다. 허나 저런 식으로 차량이 위치할 곳에 깔끔하게 보도블럭식으로 건설해 두니 훨씬 안정감 있고 좋았습니다.
배수로 : 배수로가 사이트 앞쪽으로 나 있으니 비가 오거나 하더라도 걱정이 없습니다.
사이트 간격 : 사이트 자체가 크기 때문이지만 옆사이트에 방해 받을 정도로 가깝지 않습니다. 또한 사이트 구분을 저런 조경으로 하니 서로 공간때문에 얼굴붉힐 일이 없습니다. 매우 바람직합니다. 양옆 배치 뿐 아니라 앞뒤 배치도 신경을 쓴 덕분에, 텐트 주 이용 문의 방향을 정할 때 걱정이 없습니다. (51번 사이트 뿐 아니라 대다수가 넓은 잔디밭쪽으로 방향을 내는 것이 가능)
여주 이포보 오토캠핑장51번 사이트 뷰
짐들을 저렇게 늘어놓고도 사이트가 널럴한 것이 보이시나요?
그리고 저쪽 방향으로 텐트 주 출입구를 열었습니다. 드넓은 잔디밭은 아이들이 뛰어놀기도 충분해 보였구요, 아직 계절이 계절인지라 나무는 앙상해 보이지만 녹음이 가득할 계절이 다가오면 충분히 그늘도 생기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여주 이포보 오토캠핑장 51번 사이트 전경과 포켓몬빵
이마트에서 철지난 포켓몬빵을 함께 해봅니다. ㅋㅋㅋ 저녁 먹기에는 이른시간이었고, 배는 살짝 고프니 완벽했지요.
앞이 뻥 뚫려있는 게 여주 이포보 오토캠핑장 51번 사이트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주이포보오토캠핑장의 노을
저녁식사 준비를 하며, 지나가는 길에 본 오토캠핑장의 노을뷰는 최고입니다.
주변에 높은 건물도 없고, 산도 높지 않으니 노을 색깔을 있는 그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시설을 간단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공동세면, 취사장, 화장실, 매점이 한 곳에 모여있는 구조입니다.
넓은 부지에 편의시설이 하나이다보니, 캠핑사이트가 멀 수록 꽤나 이동거리가 됩니다. 51번사이트정도까지는 멀지 않았으나, 더 뒷쪽의 사이트들에서는 이동자체가 쉽지 않았을 것입니다.
여주 이포보 오토캠핑장 취사장 및 공동세면장여주 이포보 오토캠핑장 취사장
취사장은 이렇게 앞뒤로 총 10개가 있고, 왼쪽편에 화로대 청소용 수전도 나와있습니다.
따뜻한 물은 아주 잘 나오구요 뒷쪽에 공동세면장이라고 해서 세면대 4개씩 좌우에 8개가 있습니다.
사진을 찍었었는데 어디있더라....
여주 이포보 오토캠핑장 샤워실입니다.
샤워실은 남자, 여자 이렇게 나눠져 있고, 웰빙캠핑장의 기억을 되돌아보면, 평범할 것 같습니다. 입실 할 때 알려주시는 비밀번호를 누르고 들어가야 합니다.
여주 이포보 오토캠핑장 화장실
화장실이 이렇게 컨테이너 구조물까지 해서 4동씩 있습니다.
사용하는데 불편한 점은 전혀 없었구요, 청소도 잘 되어 있는 편이었습니다.
여주 이포보 오토캠핑장 매점
멀리보이는 매점을 찍었습니다.
여주 이포보 오토캠핑장은 웰빙캠핑장과 다르게 매점이 있습니다. 급히 이용할 물건들을 구입하시기 좋을 듯 합니다. 웰빙캠핑장의 단점 중 하나가 여기는 해결이 되어있네요^^
아쉽게도 들어가보지는 않아서 어떤 물건을 파는지는 모르지만, 짝꿍님이 봉봉을 사오셨던 기억을 물어보니 먹을 것들이나 가스 등등을 구입할 수 있다고 하네요^^
아침의 여주 이포보 오토캠핑장
이제 설거지를 하러 가는 길이었던 모양입니다.
평화로운 공간에 좋은 편의시설과 함께하니 힐링 그 자체였습니다.
여주 이포보 오토캠핑장 퇴실
퇴실준비는 언제나 정신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날은 날씨도 너무 좋다보니 오랜만에 침낭도 깔끔하게 말릴 수 있었습니다.
위에서 여주 이포보 오토캠핑장의 장점을 언급했으니, 아쉬운 점도 있어야겠죠?
편의시설의 중앙 밀집 : 캠핑장의 규모에 비해 편의시설이 한곳에만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멀리있는 사이트에 계신 분들은 설겆이, 용변 등에 꽤나 불편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도로를 끼고있는 편의시설 : 편의시설을 이용하려면, 도로를 건너야 합니다. 차량도로 뿐 아니라 자전거도로까지 있어 X2로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물론 차량 이용이 많지 않은 도로이기 때문에 관점에 따라 크게 위험하다고는 볼 수 없겠지만,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는 반드시 유의하셔야 하겠습니다. (+라이딩하시는 분들은 꽤 있는 편입니다.)
일단은 아쉬운 점은 이정도밖에 없었습니다.
아이가 없다보니 사실 크게 체감되지는 않았지만, 유아나 아동들에게는 분명 위험할 수 있겠더라구요. 그래도 제한속도도 있고 하니 큰 문제는 없겠지만... 노파심이지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