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자고

삼청동 줄서서 먹는 정통 칼국수 맛집, 황생가칼국수

by 125c5 2025. 8. 9.
반응형

삼청동에는 황생가칼국수라는 오래된 맛집이 한 곳 있습니다. 뭔가 전통미가 느껴지는 외관부터 깔끔하고 정갈한 메뉴들까지, 주말만 되면 웨이팅이 가득한 그런 식당이죠. 평일에 웨이팅이 없길래 이때다 싶어서 빠르게 입장했습니다. 황생가칼국수 포스팅 시작합니다.


 

1. 황생가칼국수 위치 및 가는법

황생가칼국수의 위치 및 가는길입니다. 사진에서처럼 현대미술관과 민속박물관 부근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종로 11번 마을버스 타고 오시면 광화문에서 편하게 올 수 있겠습니다.


 

2. 황생가칼국수 외관 및 대기장소

황생가칼국수 외관 및 대기장소

황생가칼국수의 외관입니다. 예쁘게 가꿔진 조경이 인상적입니다. 식당 자체의 면적보다 대기인원들이 앉을 의자가 눈길을 끄네요. 오래 전 고속터미널에서 봤던 그 대기 의자같네요 ㅋㅋㅋ 주말에는 이 좌석들도 가득 차니 타이밍 잘 보셔야 합니다.


 

3. 황생가칼국수 실내

황생가칼국수 실내

황생가칼국수의 실내입니다. 2층도 있는 것으로 보이나, 1층으로 안내받다보니 따로 확인하진 못했습니다. 입구에는 직접 만두를 빚으시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4. 황생가칼국수 메뉴판 및 기본세팅

황생가칼국수 주문 및 기본 세팅

황생가칼국수 메뉴판입니다. 뒤쪽의 요리도 있었지만, 간단히 둘이 먹을 거라서 칼국수, 콩국수 이렇게 한 그릇씩 시킵니다. 여름 특선 메뉴인 콩국수를 또 안먹어 볼 수 없겠죠?


 

5. 황생가칼국수 메뉴 등장

황생가칼국수 메뉴들, 칼국수 및 콩국수

황생가칼국수 메뉴가 등장합니다. 칼국수와 콩국수가 참 맛깔나게 보입니다.


 

- 칼국수

황생가칼국수

황생가칼국수의 대표메뉴인 칼국수입니다. 사실 칼국수라는 메뉴는 우리나라에 너무 많은 종류가 있다보니 어떤 재료로 어떻게 국물을 내고, 무엇을 넣어서 먹는지, 면은 어떻게 삶는지 등등 다양한 갈래로 나눠질텐데요, 황생가칼국수의 칼국수는 사골국물 베이스로 면도 직접 반죽한다고 하여 정성이 또 느껴집니다. 시원하면서 구수한 느낌이 일품이네요.


 

- 콩국수

황생가칼국수 콩국수

날씨가 너무너무 덥다보니 저는 콩국수를 주문했는데, 이게 또 완전 제 입맛이었습니다. 일단 콩물의 진한 정도가 너무 매력적이었고, 걸쭉한 느낌이 상당했습니다. 엄지가 척. 살짝 밍밍한 감이 있어서 간을 직접 조절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인 포인트네요. 시원하게 국물까지 싹싹 긁어먹는 매력적인 녀석이랍니다.


 

6. 황생가칼국수 포스팅을 마치며,

도대체 손님들이 그렇게까지 줄을 길게 섰는지 알 것 같은 그런 식당, 황생가칼국수입니다. 길게 미사여구를 넣을 필요도 없는 칼국수 전통의 맛집 황생가 칼국수, 주변 삼청동 여행과 연계하여 코스 짜보시는건 어떨까요? 강력추천합니다. 맛도 분위기도 모두 완벽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