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자고

윤동주 시인님의 숨결이 느껴지는 조용한 숲속 숨겨진 아지트같은 공간, 인왕산 시인의 언덕 복합 문화공간 별뜨락

by 125c5 2024. 12. 1.
반응형

이번에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사무실 주변을 한바퀴 돌아봤습니다. 나름 볼 게 많은 동네이긴 해요. 어쩌다보니 오래된 아파트들을 뚫고, 인왕산 둘레길 입구에 도착했었어요. 인왕산 시인의 언덕 복합 문화공간 별뜨락이라는 곳인데 무심코 올라간 장소에서 보물같은 곳을 발견했으니 잘 따라와 보세요!


 

1. 인왕산 시인의 언덕 복합 문화공간 별뜨락 위치 및 가는법

인왕산 시인의 언덕 복합 문화공간 별뜨락 위치입니다. 청운공원쪽에 있고, 아래에는 윤동주 문학관?이 있습니다. 샛길 따라 올라가면 나와요. 사실 윤동주문학관을 소개하려고 했는데, 여긴 너무 유명한 곳이기도 하고 사진 찍으면서 보는건 제 취향이 아니라서 그냥 나왔었어요.


 

인왕산 시인의 언덕 복합 문화공간 별뜨락 올라가는 길

그런데 이렇게 계단이 있고, 떡하니 시인의 언덕이라는 팻말이 있는거에요. 안올라갈 수가 없죠.


 

2. 인왕산 시인의 언덕 복합 문화공간 별뜨락 외부

인왕산 시인의 언덕 복합 문화공간 별뜨락 입구

인왕산 시인의 언덕 복합 문화공간 별뜨락 입구입니다. 뭔가 허술한 느낌도 들고, 대충 꾸며진 느낌도 드는데, 관리는 잘 되어 있는 느낌입니다. 바로 들어갑니다.


 

인왕산 시인의 언덕 복합 문화공간 별뜨락 외부 좌석

인왕산 시인의 언덕 복합 문화공간 별뜨락 외부에는 이렇게 파라솔과 의자/테이블이 있습니다. 햇살 좋은 날에는 외부에서 편하게 시간 보낼 수 있겠네요. 근데 점심시간에 그늘이 저렇게 지는 걸 보면, 가을/겨울에는 거의 못온다고 봐야할 것 같아요 ㅎㅎㅎ


 

3. 인왕산 시인의 언덕 복합 문화공간 별뜨락 건물

인왕산 시인의 언덕 복합 문화공간 별뜨락 가건물

뒤를 돌아보면 이렇게 통유리로 되어 있는 하나의 건물이 보입니다. 앞쪽 유리는 날씨 좋을 때 통으로 열어서 두는 곳 같습니다. 숲속에 뭔가 아지트같은 느낌이 절로 나지 않나요?


 

4. 인왕산 시인의 언덕 복합 문화공간 별뜨락 내부

인왕산 시인의 언덕 복합 문화공간 별뜨락 내부

인왕산 시인의 언덕 복합 문화공간 별뜨락의 내부입니다. 궃은 날씨일 때는 내부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원하게 냉온풍기도 마련되어 있고, 나름 여럿이 앉아도 될 적당한 사이즈의 테이블입니다.


 

인왕산 시인의 언덕 복합 문화공간 별뜨락 내부

인왕산 시인의 언덕 복합 문화공간 별뜨락 안에는 이렇게 책들도 비치되어 있고, 한 켠에는 이렇게 손글씨 느낌으로 윤동주시인의 글귀가 있습니다. 기념으로 챙겨가도 되겠네요.


 

5. 인왕산 시인의 언덕 복합 문화공간 별뜨락 포스팅을 마치며

내부에서 시간을 보내진 못했습니다. 왜냐면 앞에서 말했듯이 점심시간에 산책하다가 발견한거거든요. 그래서 기억만 해두고 담에 꼭 와야지 하다가 포스팅합니다.

이제 날씨가 좀 춥다보니 아무래도 이 공간은 외부에서 사용은 못할 것 같아요. 아쉽지만 윤동주문학관 옥상을 약간 활용한 느낌도 들고 햇빛이 좀 잘 드는 자리는 아니었거든요 ㅋㅋㅋ 산으로 덮여있어서 그런 것도 있고요.

그러니 더 아지트 같은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인왕산쪽에 가실 일 있으신 분은 윤동주문학관 뿐 아니라 옥상에 있는 인왕산 시인의 언덕 복합 문화공간 별뜨락도 꼭 가보세요. ㅎㅎ 잠시라도 앉아서 여유를 즐기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