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자고

[종암동] 등촌샤브칼국수에서 얼큰하고 시원한 버섯칼국수 한 끼 추천합니다.

by 125c5 2025. 12. 4.
반응형

이번에 방문한 식당은 종암동 등촌샤브칼국수입니다. 등촌샤브칼국수야 원래 익히 알던 맛집이고 종암동에서 뜨끈하게 먹을 식사 찾다가 한번 소개드려봅니다.


 

1. 종암동 등촌샤브칼국수 위치 및 가는법

등촌샤브칼국수의 위치입니다. 종암동 먹거리 모여있는 그 장소에, 큰 길가에 자리하고 있어서 찾기 어렵진 않으니 걱정마세요.


 

2. 등촌샤브칼국수 실내 및 메뉴판

등촌샤브칼국수 실내 및 메ㅠ판

등촌샤브칼국수의 넓은 실내와 메뉴판입니다. 넓은 공간 덕분에 왠지 자리가 없어서 못 먹는 그런 상황은 안나올 듯 합니다.

메뉴판도 심플한 것이 딱 마음에 들었습니다. 둘이 갔으니 버섯칼국수 2인분으로 주문했습니다. 참고로 샤브용 소고기도 따로 주문해야 합니다. ㅋㅋ


 

3. 등촌샤브칼국수 버섯 칼국수

등촌샤브칼국수 버섯 칼국수 기본 세팅

등촌샤브칼국수의 기본 세팅입니다. 냄비 위로 한껏 올라간 미나리가 마음에 쏙 듭니다. 함께 주문한 고기도 나오고, 칼국수 사리도 등장합니다.

뭐니뭐니해도 맛있는 건 바로 김치죠. ㅋㅋㅋ 기대만큼 맛있으니까요 ㅋㅋ


 

등촌샤브칼국수 버섯칼국수

등촌샤브칼국수의 버섯 칼국수입니다. 그 많던 미나리가 금세 숨이 죽어서 내려 앉아 있네요 ㅋㅋㅋ 잘 배어나온 육수와 소고기를 순식간에 먹어봅니다. ㅋㅋㅋ 역시나 맛있습니다. 얼큰하면서도 시원하고, 매콤한데 부담없는 그런 기분 좋은 한 끼.


 

등촌샤브칼국수 칼국수와 볶음밥

등촌샤브칼국수의 버섯칼국수, 건더기를 다 먹고 칼국수를 먼저 신나게 먹어봅니다. ㅋㅋㅋ 금세 익었고, 마치 원래 있던 제품처럼 맛있는 요리가 완성되었어요.

그리고 조금 특이한 건, 등촌샤브칼국수의 볶음밥입니다. ㅋㅋㅋ 여느 샤브샤브 전문집처럼 셀프로 죽을 해먹는 게 아니고, 냄비째로 가져가셔서 볶음밥을 하나 해줍니다. ㅋㅋㅋㅋ 맛있어요 역시 센불에 전문가가 볶아주시는게 최고예요.


 

4. 등촌샤브칼국수 포스팅을 마치며...

명성에 걸맞는 맛집이었다. 라고 한줄 표현을 할 수 있겠습니다. 위에서도 표현했듯, 얼큰 시원한 국물부터 미나리의 푸짐함, 버섯과 소고기의 맛 역시 훌륭했습니다. 실내도 넓어서 이용에 불편함이 전혀 없었구요. 독특한 볶음밥으로 마무리하는 것도 좋았습니다. 종암동에서 식사 원하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한 번 쯤 등촌샤브칼국수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추천합니다.

반응형